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르헨티나 에콰도르 3-1로 꺾고 본선 진출… 메시 해트트릭 달성

공유
0

아르헨티나 에콰도르 3-1로 꺾고 본선 진출… 메시 해트트릭 달성

아르헨티나가 에콰도르를 꺾고 월드컵 본선에 진출했다./출처=러시아 월드컵 공식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아르헨티나가 에콰도르를 꺾고 월드컵 본선에 진출했다./출처=러시아 월드컵 공식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아르헨티나가 에콰도르를 3-1로 꺾고 월드컵 본선진출에 성공했다. 메시는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11일 에콰도르 수도 키토에서 아르헨티나와 에콰도르의 러시아 월드컵 남미 예선 경기가 치러졌다.

아르헨티나는 전반부터 에콰도르를 계속해서 압박했다. 하지만 1분 만에 에콰도르 아바라가에게 선제골을 허용하며 한발 뒤쳐졌다.

하지만 곧 메시가 동점골을 터뜨리며 다시 균형을 맞췄다. 아르헨티나 팬들은 환호했다.

계속된 전반전에서 아르헨티나는 에콰도르를 계속해서 몰아붙였다. 공세를 펼치던 전반 15분 경 메시가 균형을 깼다.

메시는 빠르게 에콰도르 수비진을 돌파한 뒤 좌측 사각지대에 강하게 슛을 꽃아 골을 성공시켰다. 이후 양 팀은 공방을 주고받다가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후반전 아르헨티나는 완벽히 분위기를 가져왔다. 공세를 펼치던 아르헨티나는 후반 17분 메시의 강력한 왼발 슛으로 1점을 획득했다. 아르헨티나는 메시의 해트트릭으로 멀찌감치 달아났다.

에콰도르는 반격에 나섰지만 결국 한 점도 내지 못하고 아르헨티나에 패배하고 말았다.

아르헨티나는 이번 경기 승리로 탈락위기에서 벗어나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