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내 최대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 오늘 개최… 지멘스 등 136개사 참여

공유
1

국내 최대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 오늘 개최… 지멘스 등 136개사 참여

국내 최대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가 오늘 열린다.
국내 최대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가 오늘 열린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국내 최대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가 12·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채용박람회에는 지멘스와 한국쓰리엠 등 포천지 선정 500대 세계적 기업 31개사를 포함해 유수의 외국인투자기업 136개사가 참가한다. 지역별로는 유럽 58개사, 북미 33개사, 일본 36개사 등이다.
코트라(KOTRA)가 참여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내년까지 신규 채용규모는 약 3300명이다. 외국인투자기업은 이번 채용 박람회를 통해 약 5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기업들은 채용 방식으로 인턴(9%)보다 정규직 신입(41%)과 1~5년 차 정규직 경력(42%) 형태를 선호했다.

박람회에서는 외국인투자기업 인사담당자와의 선착순 현장 면담과 심층 면접이 진행된다. 외국인투자기업 채용정보를 소개하는 채용설명회와 구직자에게 취업 노하우를 제공하는 취업특강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김영삼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은 “산업부는 청년실업난이 가중되는 상황을 감안해 채용박람회 행사를 확대하고, 외국인투자주간 행사에서 취업상담회 프로그램을 신설하겠다”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