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소비자만족도 조사' JD파워 핀바 오닐 CEO 2018년 3월 은퇴 예정

공유
0

'소비자만족도 조사' JD파워 핀바 오닐 CEO 2018년 3월 은퇴 예정

내년 3월 은퇴 예정인 JD파워 핀바 오닐 CEO.
내년 3월 은퇴 예정인 JD파워 핀바 오닐 CEO.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소비자만족도를 조사하는 컨설팅회사 JD파워 핀바 오닐(Finbarr O"Neill) 최고경영자(CEO) 겸 사장이 오는 2018년 3월 은퇴한다고 11일(현지 시간) 밝혔다.

JD파워 이사회는 핀바 오닐(65) CEO의 후임자을 물색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오닐은 새로운 CEO가 결정될 때까지 회사와 함께할 것이며, 후임자가 확정되면 회사의 고문으로 활동하게 된다.
핀바 오닐은 현대자동차 북미 대표를 지낸 인물이다.

지난 1968년에 설립된 JD파워는 소비자만족도를 조사하는 전문 컨설팅회사다. 자동차 호텔 등 각종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만족도를 조사하고 있으며 특히 자동차부문에 관해선 세계 최고의 조사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조사는 실제 해당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험해본 소비자에게 대한 우편 전화 이메일등을 통해 이뤄진다. JD 파워가 내놓는 평가는 100% 소비자 의견에 의한 것이며 조사 당사자의 의견이나 선호도는 전혀 개입되지 않는 게 특징이다.

JD파워를 인수한 XIO그룹 조셉 파씨니(Joseph Pacini) 최고경영자는 "핀바 오닐이 JD파워 CEO로 재임하는 동안 회사는 독립성과 무결성이라는 회사의 핵심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고 부문적으로 전문성을 향상시켰다"고 평가했다.

오닐은 데이터와 분석 분야의 급격한 확장, 플랫폼의 디지털화와 함께 NAG(National Appraisal Guides)의 성공적인 인수를 통해 B2C 시장에 진출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