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 투데이' 미식로드 완도 전복코스·해조류가래떡 대부도 손칼국수·간장게장 위치&가격…연매출 10억,한 지붕 두 가게

공유
7

'생방송 투데이' 미식로드 완도 전복코스·해조류가래떡 대부도 손칼국수·간장게장 위치&가격…연매출 10억,한 지붕 두 가게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투데이' 주말 특집 3GO로 경기도 일대를 탐방한다.

13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금요 특집으로 '보고 먹고 즐기고! 3GO - 경기도 3GO 여행' 편이 그려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경기도 시흥 <오이도>, 시흥 <갯골생태공원>, <대부해솔길> 등 가을에 걷기 좋은 명소를 소개한다.

'그 집에 반하다' 코너에서는 '항아리가 만든 풍경이 있는 집' 편으로 충북 보은에 위치한 <항아리 펜션 민박>을 방문한다.

또 '우리 동네 반찬가게' 코너에서는 '연매출 10억 한 지붕 두 가게' 편으로 부천 <영양사가 차려주는 밥상 / 부천옥길점>을 찾아간다.

이날 '미식로드' 코너에서는 '가을 완도의 맛' 편으로 완도에 위치한 <대성회식당>, <해조류를 떡으로>를 방문한다.

이날 제작진이 소개하는 가을에 걷기 좋은 경기도 명소와 맛집은 다음과 같다.

오이도

시흥 정왕동에 있는 섬으로 서울에서 가까운 서해바다에 위치한다. 섬의 모양이 마치 까마귀 귀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넓은 갯벌이 있어서 생태문화 탐방지로 각광받고 있다.
-위치: 경기 시흥시 정왕동 오이도

시흥 '갯골생태공원'

경기도 시흥에 위치하며 과거 소래염전으로 불리던 곳이다. 내만 갯벌과 옛 염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공원이다. 매점과 자판기가 없는 곳으로 간단한 식음료는 챙겨가는 것이 좋다.
-위치: 경기 시흥시 동서로 287(지번: 장곡동 724-10)

대부해솔길

안산 트레킹 코스로 핫한 장소다. 총 길이 74km로 7개 코스가 있으며 대부도 전체를 둘러볼 수 있다.
-위치: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윤숙이네손칼국수

대부도에 위치한 국수와 만두, 간장게장 전문점이다. 메뉴로는 손칼국수 7000원, 꽃게탕 6만원, 영양굴밥(2인) 2만4000원, 간장게장 정식(2인) 5만원 등이다.
-위치: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1851-1

영양사가 차려주는 밥상 / 부천옥길점

연매출 10억원의 반찬가게 전문점이다. 점심엔 한정식 뷔페, 오후에는 반찬가게를 운영하는 그야말로 한지붕 두 가게 콘셉트다.
-위치: 부천시 양지로184번길 8-10

완도 '대성회식당'
전복의 섬 완도답게 전복코스요리가 유명하다. 메뉴로는 전복코스 2인 10만원, 전복회(중) 7만원, 전복죽정식, 전복매운찜 등 다양한 전복요리가 있다. 전복코스에는 낙지호롱이, 각종 모듬회, 전복회, 낙지탕탕이 등이 함께 나온다.
-위치: 전남 완도군 완도읍 해변공원로 5

해조류를 떡으로

완도에 있는 떡카페로 해조류가 들어간 떡국떡과 가래떡 특허를 받았다. 해조류떡국떡 1kg 7500원, 해조류가래떡 1만원, 모싯잎송편(동부, 깨, 20개) 1만원, 해조류 빵 7개 2000원 등이다.
-위치: 전남 완도군 완도읍 장보고대로 174-2 (지번: 군내리 1237-5)

한편, SBS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