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무역협회, 품목별 FTA 활용 매뉴얼 발간…산업용 로봇·드론·화장품 수록

공유
0

무역협회, 품목별 FTA 활용 매뉴얼 발간…산업용 로봇·드론·화장품 수록

매뉴얼에 품목 분류와 원산지 판정 기준 내용 수록… FTA실무 및 품목별 활용 설명회도 개최

무역협회가 국내 중소기업의 FTA활용을 도모하고자 관련 내용을 담은 매뉴얼을 발간했다.
무역협회가 국내 중소기업의 FTA활용을 도모하고자 관련 내용을 담은 매뉴얼을 발간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무역협회가 국내 중소기업의 FTA 활용을 도모하고자 매뉴얼을 발간했다.

한국무역협회 FTA종합지원센터는 국내 중소기업의 FTA활용을 위해 ‘품목별 FTA활용 매뉴얼’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매뉴얼은 수출규모, 관세절감효과 등을 고려해 산업용 로봇, 드론, 화장품 등 3개 품목을 선정했고 품목 분류와 원산지 판정 기준 내용 등을 수록했다.

무역협회는 FTA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수출기업들에게 품목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리튬이온전지, 화섬직물, 조미김, 삼계탕 등 품목별 매뉴얼을 발간하고 있다.

김상모 FTA종합지원센터 단장은 “이번 매뉴얼 발간은 수출기업 뿐만 아니라 FTA원산지확인서를 발급해야 하는 협력사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무 적용부분에 중점을 두어 일선 수출기업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책자를 희망하는 기업과 단체는 FTA콜센터(국번없이 1380)에 신청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FTA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도 가능하다.

한편 무역협회는 오는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FTA실무 및 품목별 활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FTA 실무뿐만 아니라 전문 관세사와의 실습을 통해 FTA 활용 역량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