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위치&가격] 한남동 유럽가정식, 압구정 명품가방수선, 임홍식 청어소바, 김순태 만능간장소스, 강희재 새우장·전복장

기사입력 : 2017-10-17 14:31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center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위치&가격] 한남동 유럽가정식, 압구정 명품가방수선, 임홍식 청어소바, 김순태 만능간장소스, 강희재 새우장·전복장...SBS ‘생활의 달인’ 595회에서는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유럽가정식 달인,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 명품가방수선 달인 등 각 분야에서 최고의 달인들이 운영하는 가게를 소개했다. 그리고 ‘생활의 달인’을 대표하는 일식&중식 사대문파 임홍식 달인 - 청어소바, 김순태 달인 - 만능간장소스, 강희재 달인 - 특제 씨간장으로 만든 ‘초밥 & 새우장 & 전복장’을 맛볼 수 있는 곳을 찾아갔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595회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SBS ‘생활의 달인’ 595회에서는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유럽가정식 달인,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 명품가방수선 달인 등 각 분야에서 최고의 달인들이 운영하는 가게를 소개했다. 그리고 ‘생활의 달인’을 대표하는 일식&중식 사대문파 임홍식 달인 - 청어소바, 김순태 달인 - 만능간장소스, 강희재 달인 - 특제 씨간장으로 만든 ‘초밥 & 새우장 & 전복장’을 맛볼 수 있는 곳을 찾아갔다.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 ‘유럽 가정식’ 달인의 가게는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29길에 위치한 양식 전문점 ‘아벡누’다.

한남동 디뮤지엄 맛집으로 알려진 이 집에서는 부드럽고 섬세한 유럽 가정식의 매력에 한국적인 요소를 더한 전현필(男)달인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전현필 유럽 가정식 달인은 ‘생활의 달인’을 통해 재료 준비과정을 공개하며 하나의 요리를 완성시키기 위해 까다롭고 정성스럽게 재료를 준비하는 것은 물론 상상할 수 없는 재료의 조합으로 자신만의 요리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 유럽 가정식 요리 메뉴 및 가격은 몬테 크리스토 1만7000원, 플로랑틴알라 1만7000원, 제스퍼 안심 스테이크 3만5000원/5만8000원, 꼬꼬뱅 1만8000원, 알레 봉골레 파스타 2만원, 푸실리참나물 페스토 1만8000원, 리조또 알레 만조 2만2000원, 스트라체티 3만6000원, 알리오 올리오 1만3000원, 모짜렐라 치즈피자 1만2000원 등이 있다. 그리고 코스요리도 있는데 코스A(오늘의 빵+미니치즈샐러드+크림소스에 시금치를 담고 수란은 얹은 요리+닭과 야채를 레드와인에 조린 프랑스 가정식 요리+오늘의 소르베&커리) 1인 4만원, 코스B(오늘의 빵과스프+미니치즈샐러드+해산물에 야채와 맑은 국물의 프렌치식 스튜+쥬키니호박, 가지, 당근을 토마토와 함께 조린 요리+제스퍼 안심 스테이크+오늘의 소르베&커피) 1인 6만5000원, 런치세트(오늘의 빵과 스프+미니치즈샐러드+플래터 또는 파스타 택1+아메리카노 또는 오늘의 차) 1인 2만 5000원, 디너세트(봉골레/푸실리&펜네 참나물 페스토/까르보나라/현미 리조또 중 택2+제스퍼 안심 스테이크+아메리카노 또는 오늘의 티) 2인기준 6만원 등이 있다.

한편 “아벡누는 우리와 함께라는 뜻으로 누구나 편하게 먹을 수 있는 퀄리티있는 유럽식 비스트로를 지향하며 요리+제과+제빵을 조화롭게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스페인의 숯그릴오븐과 주물그릇을 이용한 건강식요리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가게를 소개한다.

이어 ‘생활의 달인’ 대표 코너 ‘숨어 있는 맛의 달인-은둔식달’에서 찾아간 ‘청어소바’ 임홍식 달인(男 / 58세 / 경력 35년)의 가게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441번길 ‘홍일본요리’다.

‘만능간장소소’ 김순태 달인(男 / 47세 / 경력 23년)의 가게는 서울시 중구 수하동 67번지 소재 ‘스카이라운지 파로그랜드’다.

그리고 특제 씨간장으로 만든 ‘초밥 & 새우장 & 전복장’ 강희재 달인(男 / 44세 / 경력 21년)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은 충청남도 서산시 동문동에 있는 ‘명인일식’이다.

한편 놀라운 가방 수선 솜씨를 뽐내며 ‘생활의 달인’으로 등극한 남정현(男 / 52세 / 35년) 달인의 가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동서상가)에 위치한 ‘압구정 명품사’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 백지은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

오늘의 핫 뉴스

주요뉴스

생활경제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공유 된 기사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