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배틀그라운드 서버 점검 완료? "안되잖아"… 내 지갑 털어간 배틀그라운드

공유
0

배틀그라운드 서버 점검 완료? "안되잖아"… 내 지갑 털어간 배틀그라운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배틀그라운드가 서버 점검 불안정 문제에 시달리고 있다.

블루홀은 지난 17일 오후 10시 26분경 공식 카페를 통해 “ 서버 접속 이슈 관련 대응이 다소 지연된 점에 대해 정말 죄송하다”며 “금일 발생하였던 서버 접속 장애 관련하여 전체 서비스 재배포 대응을 완료했으며, 서버가 정상화된 것으로 확인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유저들은 서비스 재배포 이후에도 여전히 게임 접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해당 공지 댓글에는 “업데이트 이후 게임을 재실행하라는 메시지가 반복적으로 출력된다”는 글이 다수 적혀 있따.

이날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배틀그라운드는 얼리억세스 30주차 업데이트 점검을 진행했다. 이어 오후 9시경 서버 불안정 문제로 점검에 들어갔다. 당초 블루홀은 10분 가량이면 해결될 경미한 문제로 판단했으나 문제 해결이 늦어지면서 서버 점검은 한 시간 반 가량 지속됐다.

24시간 동안 세 번이나 점검에 들어가는 일은 게임 운영상 흔치 않은 일이다. 이날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이후 접속 불가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아 클라이언트 충돌 문제가 접속 불가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