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종근당 대웅제약 LG화학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종근당 대웅제약 LG화학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종근당, 비타브리드듀얼세럼 홈&쇼핑 런칭

사진=종근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은 바이오화장품 기업 현대아이비티가 개발한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비타브리드듀얼세럼’을 22일 홈&쇼핑에서 런칭한다. 바이오 융합기술로 개발한 신물질인 비타브리드와 펩타이드 복합체가 피부 속에서 작용하고 미백, 주름개선, 수분 및 영양공급 등의 효능을 가진 천연유래추출물이 피부 겉에서 이중으로 작용, 종합 피부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 대웅제약, 거담제 ‘엘도스’ 대규모 임상 시험 학술지 발표
대웅제약은 ‘엘도스’의 다국적 대규모 임상 시험인 RESTORE study가 ERJ에서 발표됐다고 밝혔다. ERJ는 호흡기치료 분야 세계 3대 학술지이다. 대웅제약은 이번 임상결과에 대해 엘도스가 COPD환자에서 흡입용 코르티코스테로이드(ICS) 투여에 관계없이 악화율을 개선시켰을 뿐 아니라 진해거담제 중에서는 유일하게 악화기간을 감소시킨 결과를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 LG화학, ‘제미로우’ 출시

LG화학이 당뇨병 분야 복합제 시장을 본격 확대한다. LG화학은 18일 국내 최초로 당뇨병 및 이상지질혈증을 하루 한 알로 관리할 수 있는 ‘제미로우(ZEMIR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미로우는 DPP-4 억제제 계열의 당뇨병 치료제 제미글로(성분명: 제미글립틴) 와 이상지질혈증 치료 성분인 ‘로수바스타틴’ 을 합친 개량신약이다.

◇ 동화약품 부채표, 제10회 윤광열 약학상 수상자 한정환 교수 선정

부채표 가송재단과 대한약학회가 공동 제정한 ‘제10회 윤광열 약학상’의 수상자로 한정환 성균관대 약학대학 교수가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자로 선정된 한정환 교수는 선도연구센터육성사업인 ‘에피지놈 제어 연구센터’의 연구사업을 통해 질환 유발 유전자 발현의 후성유전학적 조절기전 연구를 규명하여 에피지놈 기반 신약개발의 초석을 다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JW중외제약, 장애인합창단 정기공연 개최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자사가 후원하는 홀트 장애인합창단 ‘영혼의 소리로’의 2017 정기공연이 오는 19일 서초구 소재 한전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작곡가 겸 방송인 주영훈의 사회로 진행되는 공연엔 가수 김혁건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다. JW중외제약은 ‘영혼의 소리로’ 합창단과 2003년 사랑의 후원 결연을 맺은 바 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