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휘궁의 띠별 월별운세] 10월 20일~11월 17일(음력 9월운세) 이달의 무료 점집 운세풀이​

공유
8

[금휘궁의 띠별 월별운세] 10월 20일~11월 17일(음력 9월운세) 이달의 무료 점집 운세풀이​

[글로벌이코노믹] 2017년 10월 20일~11월17일 띠별운세 이달의 신점 운세풀이


子(쥐띠운세) 무슨 일이든 막힘없이 풀려 나가는 운세이다. 명예욕이 지나치면 손해가 따른다. 현실적으로 존경 받는 것이 가장 기쁜 일이다. 결정적인 계기가 다가오니 이를 놓치지 말고 과감하게 밀고 나가라.

48년생 자상한 배려로 주위를 포용하면 행운이 따른다. 흔들리지 않는 생활신조로 임하라.

60년생 과도한 욕심을 피하게 되면 문서운, 명예운에는 기쁨이 따른다. 용기를 갖고 임할 것.

72년생 뛰어난 판단력은 성공의 포인트가 된다. 앞뒤를 현명하게 판단하여 처세하면 득이다.

84년생 의욕은 크지만 여건이 미처 무르익지를 못하게 된다. 남의 일에 나서지 말고 정에 치우지지 말 것.


丑(소띠운세) 여행운, 원행은 고생만 따르니 가급적 멀리 가지 말 것. 몸과 마음만 고단해지고 피로까지 겹치니 안정을 찾기 어려워진다. 득도 없이 남의 일에 관여하면 잘 되어야 본전이고 구설수만 따른다.
49년생 지속적으로 심신이 피곤한 상태가 이어진다. 금전운, 문서운이 불길하니 복잡한 관계를 맺지 않는 것이 상책.

61년생 성급하게 행동할 때 노력의 대가는 없겠고 애정운에는 다툼이 생겨난다. 온건책을 쓰도록 하라.

73년생 상대방의 의사를 존중하여 침착하게 대처할 것. 노력한 대가는 얻을 것이니 고집을 부리지 말 것.

85년생 일시적인 만족을 구하지 말고 실속 있게 꾸려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추구하는 것은 하나로 만족하라.


寅(호랑이띠운세, 범띠운세) 믿었던 사람으로부터 기쁜 소식이 전해지니 인내로써 꾸준히 행하면 재물운, 승진운의 기회가 찾아든다. 판단은 신중을 기하라. 상대방의 의사를 존중하여 침착하게 대처하여 노력의 대가를 추구하라.

50년생 결과가 좋으면 그 이상을 바랄 바가 없지만 과정에 충실히 노력할 때 성공운, 명예운을 얻는다.

62년생 실무적인 감각을 그대로 살려서 안전하고 착실하게 행동하라. 새로운 가능성을 찾을 것이다.

74년생 현상을 유지하고 때를 기다리는 것이 현명하다. 근신하며 가정의 행복을 먼저 생각하라.

83년생 윗사람을 밀치고 전지하게 되는 시기니 만큼 일단 기백을 가지고 도전하는 것이 이롭다.


卯(토끼띠운세) 지성이면 감천이니 꿈은 이루어진다. 당신의 확고한 정신력은 승리의 비결이 된다. 기회는 다시 오지 않는 법. 망설이지 말고 강력하게 추진해 나가라. 자연히 도와주는 사람도 생기니 행운의 달.

51년생 온화한 마음을 지니는 것이 좋을 것이다. 금전운, 재물운이 형통하는 운세. 문서운 분야는 적극 추진하라.

63년생 급진적이고 적극적인 행동은 이롭지 않으니 매사에 한계단 한계단 오르듯이 단계를 밟아 나가라.

75년생 자신의 재능과 자질을 살려 과감하게 추진해 나가라. 예기치 못한 좋은 일이 생기는 운세.

87년생 겸허한 자세와 마음을 갖고 매사를 대처해 나갈 때 모든 일은 순리대로 성취됨을 알라.


辰(용띠운세) 투기에는 흉계가 있으니 판단에는 신중을 기하여야 한다. 마음을 가다듬어 정신을 수양함이 이로울 때이다. 생각은 천천히 하고 판단을 빨리 할 것. 뜻하지 않은 언쟁으로 가까운 사람의 배신을 부른다.

52년생 금전운이 쇠퇴한 상태로 이어지겠지만 소원도 이뤄질 가능성도 있으니 자신을 갖고 행동하라.

64년생 남에 일에 끼어들면 맥없는 실수를 하게 마련이니 절대 금물이다. 세상사가 내 맘 같지 않을 때.

76년생 어렵고 힘든 일이 있더라도 좌절하지 말고 끈기 있게 헤쳐 나가는 용기와 인내를 가져라.

88년생 서로간의 의심 때문에 트러블이 있겠다. 서로의 불평, 불만만을 주장하지 말라. 상대를 이해할 것.


巳(뱀띠운세) 주위의 사람들과 멀어지니 마음이 외로워질 시기. 금전운, 재물운에 낭비가 있으니 주의하라. 근심은 물욕에서 생기는 법이니 자신을 먼저 알고 형식에 얽매임은 금물이다. 대범하게 행하면 실수는 없다.

53년생 타인의 일에 일체 개입은 금물이다. 노력은 하지만 실리를 얻기에는 무리이며 몸만 고달프다.

65년생 투기운, 투자운, 문서운이 따르겠으나 자만과 성급함은 금물이다. 주위로부터 원성을 사지 않도록 하라.

77년생 역마살로 인해 안정을 찾기 어렵다. 냉철히 주위를 판단하고 자신을 돌아보는 지혜를 갖도록.

89년생 잘해보려고 노력을 하고 애를 쓰지만 칭찬받기가 힘드니 모든 것이 인덕이 약한 탓이다.


午(말띠운세) 새로운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분주다사하나 실속을 갖고 임하면 득이 따른다. 노력한 만큼의 재물운을 얻을 것이며 안정된 생활은 지속되나 무리한 투자나 투기는 삼가도록. 노력의 대가는 얻어지기 마련.

54년생 자신이 주지 않으면 받을 수 없다는 생각으로 노력하라. 상대를 면밀하게 파악함이 우선이다.

66년생 문서운, 명예운이 형통되며 지연된 상태의 일이 순리적으로 풀려 나가는 운세. 단 여유를 가져라.

78년생 실전을 중심에 두고 실행하라. 만사는 순리대로 해결되며 사업운, 금전운이 돕는다.

90년생 의외로 가까운 곳에 귀인이 있으니 문서운, 승진운이 도움을 준다. 자신의 의견을 분명히 하라.


未(양띠운세) 모함, 질투가 따르게 되니 절대 서둘러서 일을 처리하지 말라. 함부로 나서지 말고 언행을 신중히 하라. 곧은 고지식함이 구설수를 유발한다. 주위와 원만히 조화를 이룰 때 행운은 오는 법이다.

55년생 이익은 도처에 있으나 구설수, 모함에 조심하라. 반가운 소식이 있으니 소문난 유명 여행지로 떠나 보는 것도.

67년생 심란한 상태일 때 마음의 안정을 찾도록 할 것. 자신의 주장보다는 상대의 의견을 듣는 것이 이롭다.

79년생 인내력이 필요한 때다. 용기를 내세워 싸우기 보다는 참으면서 시간의 흐름에 편승하도록.

91년생 금전운의 변화에 휘말릴 때 주변과 복잡해지며 시간만 낭비하니 공연히 마음만 괴롭게 된다.


申(잔나비띠운세, 원숭이띠운세) 끈질긴 집념이 행운을 부르기 마련이다. 눈앞의 이익이 확실하다고 자만하지 말고 겸손하라. 새로운 사업운 구상을 하는 것도 좋겠지만 지금까지 해 오던 일에 충실하라. 대성할 운세.

56년생 목적을 세우고 일을 추진하라. 여행을 하면 소득도 크며 노력한 대가를 기대해도 좋을 때.

68년생 빛을 발견하듯이 귀인운의 도움으로 문제는 해결된다. 원만한 대인관계에서 최상의 도움을 얻는다.

80년생 순리대로 일을 처리하여 나갈 때 명예운, 금전운이 따르게 된다. 만약 무리하면 일의 성취에 지장.

92년생 뜻이 있을 때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먼저 한발 앞서 연구하고 흐름을 파악하여 실행할 것.


酉(닭띠운세) 허욕을 탐하지 말 것. 손해는 있을지언정 이득은 없을 때. 집안의 우환이 따르니 차분하게 대처해 나가라. 주변의 모략과 중상, 방해가 있으나 절대 굽히지 말고 밀고 나가야 한다.

57년생 자신의 위치가 흔들리는 상태일수록 상대를 포용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일단은 함구가 최선이다.

69년생 조직의 내부적 갈등이 우려된다. 부하직원들의 불만과 불평의 소재를 파악하되 조용히 처리하라.

81년생 주위로부터 갈등의 요소가 복합적으로 나타난다. 현실을 명확히 직시하고 자제하는 길이 최선.

93년생 자신의 고집을 부릴 때가 아니다. 순리를 따르며 상대를 너무 안이하게 생각하면 화가 된다.


戌(개띠운세) 몸과 마음은 바쁘나 밖의 일은 노력한 만큼 대가가 따른다. 여행운, 이사운, 변동운이 수확을 거두겠다. 마음을 정직하게 임하여 신용을 중시할 때 자연히 주변에서 도움을 준다. 단 경거망동은 금물이다.

58년생 원대한 포부도 이룰 수 있는 시기이다. 새로운 변화에 치중하여 행운의 기회를 포착하라.

70년생 초조하거나 잔재주를 부려서는 안 된다. 하지만 먼저 선수를 치는 방법도 모색하라. 뜻은 이룬다.

82년생 큰 뜻을 갖고 주변을 포용하여 나갈 때 목표이상의 성취가 따른다. 자신과 신념을 갖고 진행하라.

94년생 행동에 앞서 뒤따르는 현실적인 결과를 냉철하게 판단할 것. 자제하여 대응함이 현명하다.


亥(돼지띠운세) 승진운, 명예운이 강하며 관청의 일도 서서히 바라던 대로 이뤄진다. 미련과 도덕감 때문에 갈등도 따르나 참는 것이 성공의 길이다. 애쓴 보람이 서서히 나타난다. 금전운 문제는 해결된다.

47년생 건강에 유의하라. 작은 일에도 쉽게 피로가 오는데 원인은 신경의 예민성이니 느긋함이 최선.

59년생 기회를 포착하여 잘 활용하면 큰 것을 얻으니 몸과 마음이 흡족해진다. 겸허한 자세로.

71년생 일을 진행할 때 슬픔과 근심이 있을 때이니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주위의 관계를 유지하라.

83년생 협동하여 사업을 벌여라.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분주한 만큼 소득 또한 크게 얻는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은 소통하는 사주풀이 코너를 진행 중입니다.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내용을 선별해서 무료로 전화, 지면 운세상담, 사주상담 궁합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음력·양력 표기) 연락처 남자친구운세 여자친구운세 등을 선택하여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중원구 판교 모란 야탑 보내실 곳: 수리 매화역수와 신점으로 점 잘 보는곳.


점집 금휘궁 만신 김금휘(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