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민석판사 추선희 영장 기각,신동욱'권력의 사냥개 이빨 빠진 꼴"

공유
1

오민석판사 추선희 영장 기각,신동욱'권력의 사냥개 이빨 빠진 꼴"

신동욱 트위터
신동욱 트위터
20일 국가정보원과 공모해 ‘관제시위'를 주도한 혐의를 받고 있는 추선희 대한민국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의 구속영장이 기각되자 포털에는 영장실질 심사를 담당한 서울중앙지법 오민석 영장전담 부장판사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민석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전날 추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범죄 혐의는 소명되나 피의자의 신분과 지위, 수사진행 경과 등을 고려할 때 도망 및 증거인멸의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영장을 기각했다.
추씨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던 검찰은 영장 기각에 즉각 반발하며 재청구 여부를 적극 검토할 방침이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국정원 수사팀(팀장 박찬호 2차장검사)은 추씨는 이명박 정부가 들어선 2009년부터 국정원 직원과 공모해 각종 정치 이슈에서 정부의 입장을 대변하고 정부 비판 성향 인사들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공격하는 관제시위를 주도,국정원법 위반, 명예훼손, 공갈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에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이날 자신의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국정원 관제시위 공모' 어버이연합 추선희 구속영장 기각, 권력의 사냥개 이빨 빠진 꼴이고 박근혜 대통령 옥중투쟁에 보수결집 반증한 꼴이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문재인 좌파독재 사상누각 일깨워준 꼴이고 검찰의 과유불급 구속영장남용 드러난 꼴이다. 추선희 뚝심있네 뚝심있어'라고 덧붙였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