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美콜로라도 총격사건, 대학생 포함 3명 사망… 미얀마 호텔 화재 일본인 사망

공유
2

美콜로라도 총격사건, 대학생 포함 3명 사망… 미얀마 호텔 화재 일본인 사망

19일(현지시간) 미 콜로라도 주립대학 캠퍼스 인근에서 발생한 총격사건으로 대학생 1명을 포함한 3명이 사망한 가운데 미얀마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고급 호텔에 화재가 나 일본인 남성이 사망했다 / 사진=AFP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9일(현지시간) 미 콜로라도 주립대학 캠퍼스 인근에서 발생한 총격사건으로 대학생 1명을 포함한 3명이 사망한 가운데 미얀마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고급 호텔에 화재가 나 일본인 남성이 사망했다 / 사진=AFP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이동화 기자]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학 캠퍼스 인근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대학생을 포함한 3명이 사망한 가운데 미얀마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고급 호텔에 화재가 나 일본인 남성이 사망했다.

19일(현지시간) 오전 2시께 미 중서부 콜로라도 주립대학에서 서쪽 1.6㎞ 지점에 위치한 포트콜린스 주택가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3명이 사망하고 1명이 부상을 입었다.
현지 경찰 조사 결과 사망자 중 1명은 콜로라도 주립대학에 재학 중인 여학생인 것으로 밝혀졌다. 사건 용의자 역시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직까지 용의자 신원과 범행 동기는 밝혀지지 않고 있다.

같은 시각 미얀마에서는 동남아 인기 관광지인 양곤의 한 호텔에서 화재가 발생해 일본인 남성 한 명이 사망했다.

AFP통신은 “새벽 3시에 불이 나며 수 백명의 소방관이 진화작업에 나섰지만 건물이 소실된 상태”라며 현지 일본대사관 직원을 인용해 사망자가 50대 일본인 비즈니스맨이라고 보도했다.

양곤에 위치한 ‘깐도지 팰리스 호텔’(Kandawgyi Palace Hotel)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유명 호텔이다.

소방당국은 “아직 발화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다”며 “호텔 숙박객들은 양곤 시내의 다른 호텔로 옮겼다”고 밝혔다.

이동화 기자 dh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