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상생과 나눔] 롯데지알에스 롯데제과 할리스에프앤비

공유
0

[상생과 나눔] 롯데지알에스 롯데제과 할리스에프앤비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롯데지알에스㈜, 미혼 한 부모 초청 힐링 캠프 개최
롯데지알에스=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지알에스=제공

롯데지알에스㈜가 미혼 한 부모 25가정을 초청 해 ‘힐링’을 주제로 파주동화힐링캠프에서 1박 2일 캠핑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샤롯데 봉사단 30명과 미혼 한 부모 25가정을 위해 ‘명랑 운동회’와 ‘바비큐 파티’, 스타 강사 김미경의 특별 강연이 마련됐다. 행사 진행에 앞서 샤롯데 봉사단의 17년 3분기 활동 리뷰와 2018년 활동 계획 및 공유의 시간도 가졌다.
◇롯데제과 ,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롯데제과는 지난 19일 ‘2017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5년 이상 꾸준히 공적을 쌓아야만 받을 수 있는 상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다. 롯데제과는 2013년부터 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늘려 왔다. 지난해 기부금 규모는 영업이익 대비 10.3% 수준이다. 롯데제과는 이번 수상이 부여하는 의미를 살리기 위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더욱 활발히 전개할 계획이다.

◇할리스에프앤비, ‘제 2회 할리스타 페스티벌’ 개최
할리스에프앤비는 지난 18일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제 2회 할리스타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커피 전문가 선발 및 양성을 위해 약 700여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먼저 상위 10%의 할리스타를 양성하기 위한 경연프로그램인 ‘할리스타 챔피온’은 5개월간의 교육과 원두배합 및 로스팅 원두 향미, 추출 및 제조과정의 숙련도 평가로 진행됐다. 파이널리스트 4인에게는 총 상금 400만원을 지급했으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우승자 블렌딩 원두 출시 및 원두 산지 투어의 기회를 제공한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