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글, 인기 앱 버그 발견자 포상금 1000달러 지불 프로그램 발표

공유
0

구글, 인기 앱 버그 발견자 포상금 1000달러 지불 프로그램 발표

현재 대상 앱은 8개, 향후 더 많은 인기 앱에도 적용 예정

구글이 인기 앱 버그 발견자에게 1000달러의 보상금을 지급하는 'Google Play Security Reward Program'을 발표했다. 자료=구글이미지 확대보기
구글이 인기 앱 버그 발견자에게 1000달러의 보상금을 지급하는 'Google Play Security Reward Program'을 발표했다. 자료=구글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구글(Google)이 19일(현지 시간) 회사가 지정한 인기 앱 버그 발견자를 대상으로 1000달러(약 113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하는 프로그램 'Google Play Security Reward Program'을 발표했다.

프로그램의 목적은 앱 개발자와 이용자, 그리고 구글플레이(Google Play) 시스템 전체에 도움이 되는 응용프로그램의 보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으며, 버그 발견자에게는 1000달러의 포상금이 수여된다.
버그 발견 보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플랫폼 '해커원(HackerOne)'과 제휴를 통해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구글플레이 내에 있는 일부의 안드로이드 앱을 대상으로 한다. 현재 8개의 앱이 리스트에 올라있다.

버그 발견자는 Google Play Security Reward Program 전용 페이지에 기재되어있는 각 앱의 창구에 연락을 취해 앱 개발자와 취약점을 해결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게 된다.

이어 문제가 해결되면 버그 발견자는 전용 폼을 이용해 구글에 보고서를 제출하고, 구글 측은 보고서의 내용이 심사 기준에 충족하다고 판단할 경우 포상금이 지급되는 구조로 운영한다.

구글은 "현재 리스트에 오른 대상 앱은 소수로 한정되어 있지만 향후 더 많은 인기 앱에도 적용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