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롯데, 현대홈쇼핑, 롯데마트

공유
0

[이곳이 그곳?] 롯데, 현대홈쇼핑, 롯데마트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롯데, 해외참전용사 후손에 장학금 지급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는 해외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을 잊지 않기 위해 진행 중인 해외참전용사회관 건립사업에 이어, 세대를 이은 보은 사업으로 해외참전용사 후손 대상 장학사업을 진행한다. 롯데는 그 첫 대상국가로 태국을 선정하고, 21일 태국 방콕에서 현지 초, 중, 고교 및 대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장학금 수여식에는 롯데지주 CSV팀 이석환 전무, 롯데장학재단 이정욱 전무, 태국 롯데면세점 박상영 법인장, 태국한국전참전협회 반딧 말라이아리손 회장, 주 태국 대사관 노광일 대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태국 현지에서 열린 ‘태국군 한국전 출정기념식’ 행사에서 진행되어 더욱 뜻깊었다. 태국에서는 매년 출정기념일에 한국전 참전용사를 추모하고, 생존 참전용사들과 가족들이 모여 이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방콕 시내의 공군회관에서 참전용사 가족과 후손들을 포함해 약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열렸다. 롯데는 해외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을 잊지 않는 보은사업으로 국방부와 함께 해외참전용사회관 건립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홈쇼핑, ‘J BY’ 판매수익으로 신진 디자이너 지원

현대홈쇼핑이 패션브랜드 매출의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해 국내 패션산업 발전 및 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21일 저녁 동대문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17 헤라 서울패션위크’ 피날레 행사에서 ‘J BY 패션발전기금’ 총 2억 3천만원을 디자이너들에게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J BY 패션발전기금’은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한 유망한 중견 및 신진 디자이너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현대홈쇼핑과 세계적인 디자이너 정구호씨가 협업해 지난해 론칭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J BY’의 판매수익으로 조성했다. 현대홈쇼핑은 이날 ‘2017 헤라 서울패션위크’ 피날레 행사에서 서울패션위크 어워드 수상자에게 총 2억 3천만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서울패션위크 참가자 중 국내외 심사위원에 의해 최고 득점자로 선정된 우수 디자이너에게 주는 것으로, ‘Best 디자이너’로 선정된 블라인드니스(신규용, 박지선 디자이너)에게 2억원을, ‘Best 신진 디자이너’로 선정된 한철리 디자이너에게 3천만원을 지원했다. 현대홈쇼핑은 내년 10월 예정인 '2019 S/S 서울패션위크'에서도 ‘J BY 패션발전기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전통시장 페스타 기간에는 전통시장으로!”


롯데마트가 전통시장 쇼핑관광축제 기간을 맞아 전통시장과 상생활동을 펼친다. 롯데마트는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전통시장 쇼핑관광축제를 응원하기 위해 ‘제1회 렛추고(Let 秋 Go)! 전통시장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번 캠페인은 롯데마트와 결연을 맺고 있는 전국 57개 전통시장에서 일제히 진행하고 있으며, 쇼핑관광축제 기간 동안 보다 많은 고객들이 전통시장을 찾을 수 있도록 전통시장 방문객에게 나눠줄 사은품 용도로 5만여개 물품을 전달했다. 더불어 지난 21일에는 경기 오산시에 위치한 오색시장에서 ‘롯데마트와 함께하는 오산시장 야맥축제’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롯데마트가 운영하고 있는 봉사단체인 샤롯데봉사단(오산점)이 참석해 풍선을 나눠주는 등 다양한 고객 지원 활동을 펼쳤으며, 오색시장 방문 인증샷을 개인SNS에 올리면 증정하는 사은품도 지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롯데마트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1店(점) 1전통시장’ 프로젝트에 속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