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근혜 국정원 위장사무실·거짓진술로 MB국정원 수사 혼선

공유
2

박근혜 국정원 위장사무실·거짓진술로 MB국정원 수사 혼선

박근혜 정부 국정원이 위장사무실을 꾸미고 거짓 진술을 요구해 MB국정원 수사에 혼선을 준 정황이 포착됐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박근혜 정부 국정원이 위장사무실을 꾸미고 거짓 진술을 요구해 MB국정원 수사에 혼선을 준 정황이 포착됐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박근혜 정부 국정원이 위장사무실을 꾸미고 거짓 진술을 요구해 MB국정원 수사에 혼선을 준 정황이 포착됐다.

22일 서울중앙지검 국정원 수사팀은 남재준 전 원장이 이끌던 국정원 수뇌부가 2013년 당시 소속 간부와 직원들이 검찰과 법원에 나가 조사나 재판을 받을 때 '정치 댓글' 활동이 없었다는 취지의 거짓 진술을 하도록 요구한 혐의를 잡고 수사 중이다.

수사팀은 당시 박근혜 정부 국정원은 서천호 2차장 등이 참여한 ‘현안TF'를 꾸리고 이명박 정부 국정원에 대한 검찰 수사에 혼선을 주기 위해 노력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특히 윤석열 현 서울중앙지검장이 2013년 당시 이끌던 검찰 특별수사팀이 압수수색한 심리전단 사무실이 위장인 것으로 파악됐다.

수사팀은 박근혜 정부 국정원이 사실상 사법방해에 준하는 행위를 했다고 보고 수사를 계속할 방침이다.

이명박 정부 국정원의 정치 공작 의혹에 대한 수사였던 이번 특별수사에서 박근혜 정부 국정원의 사법방해 의혹이 불거진 만큼 정치권에 대 혼란이 예상된다.

수사가 진행되면서 박근혜 정부 국정원 간부들은 물론 박근혜 전 대통령까지 화살을 맞을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된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