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은행, 전남신용보증재단에 특별협약 보증 7억원 특별출연

공유
1

광주은행, 전남신용보증재단에 특별협약 보증 7억원 특별출연

지역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보증대출 시행…지역경제활성화 기여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25일 본점에서 전남신용보증재단과 ‘상생발전을 위한 지역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26일부터 ‘광주은행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시행한다. /광주은행=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25일 본점에서 전남신용보증재단과 ‘상생발전을 위한 지역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26일부터 ‘광주은행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시행한다. /광주은행=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25일 본점에서 전남신용보증재단과 ‘상생발전을 위한 지역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26일부터 ‘광주은행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체결한 것으로, 광주은행은 전남신용보증재단에 7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전남신용보증재단은 84억원의 특별보증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전남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으로 재단 또는 광주은행의 추천을 받은 기업으로, 특별출연 보증은 기업당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며 대출기한은 5년 이내다.

또한 기업이 부담하는 보증요율은 기업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연 1.0%로 우대 적용하며 대출금리는 최대 0.3%p까지 특별 우대하여,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통해 일시적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은행 이춘우 영업추진부장은 “저성장시대에 담보여력이 충분하지 않아, 금융지원을 받기 어려운 지역 내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자금지원 확대를 위한 협약대출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광주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지원으로 지역 소기업·소상공인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