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년 해외진출 도와드립니다"… 해외 활동 한인 디자이너, 해외취업토크 열어

공유
0

"청년 해외진출 도와드립니다"… 해외 활동 한인 디자이너, 해외취업토크 열어

KDNEW가 한국 청년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KDNEW가 한국 청년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해외에서 활동하는 한인 디자이너들이 청년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자 한국에 모인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세계한인디자이너네트워크(이하 KDNEW) 회원들이 한국 청년들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8일 킨텍스에 모인다고 1일 밝혔다. KDNEW는 해외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디자인 전문가들의 모임이다.
KDNEW 회원 14명은 ‘디자인코리아’ 개막에 맞춰 진행되는 ‘디자이너 해외 취업 1 대 1 상담회’와 ‘해외취업 토크’에 참여한다.

이들은 해외의 생생한 취·창업 경험과 실질적인 조언은 물론 청년들의 관심 국가나 분야, 기업에 대한 구체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디자인 해외 취업 토크 프로그램에서는 주요 분야별 디자인 전문가 강연이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5일까지 홈페이지(www.kidp.or.kr)를 통해 가능하다.

디자인 해외 취업 1대 1 상담회에서는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정된 42명에게 해외 취업 관련 개인 맞춤형 상담과 이력서 코칭 등을 해준다.

산업부는 향후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한국 디자인의 홍보역할을 할 수 있도록 KDNEW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