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재인 대통령, 시정연설 전 홍준표에 "오늘은 오셨네요" 홍준표 반응은?

공유
0

문재인 대통령, 시정연설 전 홍준표에 "오늘은 오셨네요" 홍준표 반응은?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2018년도 예산안 관련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2018년도 예산안 관련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만남을 가졌다. 그동안 홍준표 대표는 청와대의 초청을 거부해왔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35분경 내년도 예산안 국회 본회의 상정에 따른 시정연설을 위해 국회에 모습을 나타냈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의장 접견실에서 국회의장단, 여야 대표단과 20여 분간 차담회를 가졌다.

이 같은 차담회 자리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에게 “오늘은 오셨네요”라고 인사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홍준표 대표는 이에 “여기는 국회니까요”라고 대답했다.

앞서 홍준표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 취임 후 두 차례 있었던 여야 대표들과의 청와대 회동에 불참했던 바 있다.

그는 지난 6월 있었던 문재인 대통령의 추경 국회 연설에 앞선 차담회에도 참여하지 않았다.

한편 이 자리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고용상황만 좋아지면 경제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오늘 제출된 예산안에 대해 여야가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