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라스베이거스·뉴욕 이어 또… 美 콜로라도 덴버 월마트서 총격 3명 사망

공유
1

라스베이거스·뉴욕 이어 또… 美 콜로라도 덴버 월마트서 총격 3명 사망

라스베이거스 총기난사로 58명이 사망한지 한 달, 뉴욕 테러가 발생한지 하루 만에 콜로라도 주 덴버의 한 월마트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또 3명이 사망했다 / 사진=로이터/뉴스1이미지 확대보기
라스베이거스 총기난사로 58명이 사망한지 한 달, 뉴욕 테러가 발생한지 하루 만에 콜로라도 주 덴버의 한 월마트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또 3명이 사망했다 / 사진=로이터/뉴스1
[글로벌이코노믹 이동화 기자]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 인근에 위치한 월마트에서 1일(현지시간) 밤 총격 사건이 발생해 3명이 사망했다.

당초 사망자는 남성 2명인 것으로 전해졌지만 병원으로 이송된 여성이 사망하며 총 3명이 됐다.
CNN과 AFP통신 등 주요 외신은 덴버 북쪽 작은 마을 손턴의 월마트 총격 사건 용의자가 도주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경찰이 범인의 단서를 찾고 있다고 보도했다.

사건 당시 매장 안에 있었던 목격자는 계산대에서 계산을 하고 있는데 총격 소리가 들렸고 모든 직원과 손님이 일제히 소리치며 밖으로 도망갔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한편 미국에서는 총기 관련 사망자가 연간 3만3000여명에 달한다. 지난달 라스베이거스 총기난사 사건으로 58명의 희생자가 나온 가운데 1일에는 뉴욕 트럭 테러가 발생해 8명이 사망했다.


이동화 기자 dh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