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7 리딩코리아 잡페스티벌' 20일 개최… 우수 중소·중견기업 105개사 참여

공유
0

'2017 리딩코리아 잡페스티벌' 20일 개최… 우수 중소·중견기업 105개사 참여

2017 리딩코리아 잡페스티벌 포스터.
2017 리딩코리아 잡페스티벌 포스터.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우수 중소·중견기업 105개사가 참석하는 ‘2017 리딩코리아 잡페스티벌 (Leading Korea, Job Festival)’이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5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2017 리딩코리아 잡페스티벌(Leading Korea, Job Festival)’이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일자리위원회가 후원한다. 올해 행사에는 월드클래스 300 기업과 고용친화 강소기업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105개사 등이 참석한다.

참여기업의 채용 규모는 10월 말 기준 1078명으로, 마이다스아이티와 대웅제약 등 일부 기업은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해 스펙을 벗어나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

올해 행사의 주요 특징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역량검사와 잡매칭시스템이 실시된다는 것이다.

구직자는 사전에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등록해 본인에 가장 적합한 직무를 찾아주는 온라인 통합역량검사를 받는다. 구인기업 역시 직무별 필요 역량을 미리 시스템에 등록한다.

이후 구직자와 기업은 온라인 잡매칭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매칭결과를 통보받게 된다. 행사 당일에는 구직자와 기업 간 최종 면접 수준의 면담이 진행된다.

구직자가 사전에 통합역량검사를 완료하지 못할 경우 채용박람회 현장에서 통합역량검사와 온·오프라인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산업부 관계자는 “우리 경제의 든든한 허리 역할을 하고 있는 중견기업이 좋은 일자리 창출을 견인하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