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리그오브레전드’ 시즌8, 룬 IP 대격변… 레벨 무제한으로

공유
0

‘리그오브레전드’ 시즌8, 룬 IP 대격변… 레벨 무제한으로

리그오브레전드 시즌8에선 룬이 전면 무료화돼고 특성 시스템과 통합된다. 핵심 룬 선택에 따라 개성있는 챔피언 운용이 가능해졌다.이미지 확대보기
리그오브레전드 시즌8에선 룬이 전면 무료화돼고 특성 시스템과 통합된다. 핵심 룬 선택에 따라 개성있는 챔피언 운용이 가능해졌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라이엇게임즈의 MOBA(적진점령게임) ‘리그오브레전드’가 대규모 시스템 변화를 앞두고 있다

8일부터 시작된 프리시즌에서는 ‘룬‧특성 시스템’이 새롭게 변경되고 무제한 레벨업 시스템이 도입됐다.
게임 시 챔피언의 능력치를 강화하고 여러 효과를 부여하는 룬과 특성이 하나의 룬 시스템으로 통합되면서 간소화됐다.

새로운 룬 시스템에서는 ‘정밀’, ‘지배’, ‘마법’, ‘결의’, ‘영감’ 5개 분야로 분류되는 60개의 룬이 무료로 제공된다. 각 빌드에서 가장 강력한 ‘핵심 룬’이 분야별로 3개씩 제공된다.

플레이어는 게임 전 챔피언 선택 단계에서 자신이 사용할 챔피언과 전략에 따라 주 빌드와 보조 빌드를 설정하고, 주 빌드에서 1개의 핵심 룬과 3개의 일반 룬, 보조 빌드에서 2개의 일반 룬을 선택할 수 있다. 기존에 룬과 특성을 각각 선택해야 했던 것과 달리 2개 빌드에서 6개의 룬만 선택하도록 바뀌었다.

게임 준비 단계가 간결해짐에 따라 팀원들 간의 전략 논의 시간도 충분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의 30레벨 체제도 무제한 레벨업 시스템으로 대체됐다. 레벨업 시 챔피언으로 바꿀 수 있는 ‘챔피언 파편’과 ‘파랑 정수’가 들어있는 보상 캡슐이 지급되며, 특정 레벨 도달 시 보석이나 희귀 감정표현 등의 특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승리 시 IP 제공’ 보상은 없어진다. 대신 플레이어들이 보유한 IP는 동일한 가치의 ‘파랑 정수’로 바껴 기존 IP처럼 상점에서 챔피언 등 구입 시 사용할 수 있다. 또 룬 무료화에 따라 2017시즌 중 구매한 룬과 룬 페이지도 동일한 가치의 파랑 정수로 환급된다.
프리시즌 중 한정 기간 동안 파랑 정수 상점을 통해 그동안 축적된 IP를 활용할 수 있다. 감정표현, 아이콘, 와드 스킨, 크로마, 보석, 챔피언 제작 재료 및 ‘우르프 워윅’ 스킨 등의 희귀한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