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본 브라질 ,한국 콜롬비아…오늘 A매치 피파랭킹 순위는?

공유
4

일본 브라질 ,한국 콜롬비아…오늘 A매치 피파랭킹 순위는?

브라질 선수들의 환호. /출처=SPOTV이미지 확대보기
브라질 선수들의 환호. /출처=SPOTV
한국과 일본이 남미 강호 콜롬비아 브라질과 벌이는 친선 경기에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과 호세 페케르만 감독이 이끄는 콜롬비아 대표팀이 10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평가전을 벌인다.
콜롬비아는 남미예선을 뚫고 러시아행 티켓을 차지한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3위의 남미 강호다.

62위인 한국과 격차가 크지만 역대 전적은 한국이 2승 2무 1패로 앞서 승부는 누구도 예측 할수 없다.

피파(FIFA) 랭킹 2위 브라질 축구대표팀은 44위인 일본을 상대로 이날(한국시간) 오후 9시 프랑스 빌뇌브다스크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서 친선 A매치를 치른다.

브라질은 2018 러시아 월드컵 남미 최종예선에서 12승 5무 1패를 기록 1위로 본선에 직행 티켓을 따냈다

일본은 호주를 2-0으로 꺾고 아시아 지역 예선 B조 1우로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이날 브라질은 협회 SNS를 통해 11명의 선발 출전 선수명단을 발표했다.
4-3-3 전력을 구사, 최전방은 네이마르(PSG)와 가브리에우 제주스(맨체스터 시티), 윌리안(첼시)이 선봉에 나선다.중원은 카세미루(레알 마드리드), 페르난지뉴(맨체스터 시티), 줄리아누(페네르바체)가 , 포백은 다닐루(맨체스터 시티), 치아구 시우바(파리 생제르맹), 헤메르송(AS모나코), 마르셀루(레알 마드리드) 각각 출전한다.골문은 알리송(AS로마)이 지킨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