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브로드컴-퀄컴 합병 무산될 듯…퀄컴 115조원 인수 제안 거절로 가닥

공유
0

브로드컴-퀄컴 합병 무산될 듯…퀄컴 115조원 인수 제안 거절로 가닥

브로드컴이 경쟁사 퀄컴에 인수합병을 제안했으나 퀄컴 이사회는 일단 거절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로이터/뉴스1이미지 확대보기
브로드컴이 경쟁사 퀄컴에 인수합병을 제안했으나 퀄컴 이사회는 일단 거절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로이터/뉴스1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미 반도체회사 브로드컴이 경쟁사 퀄컴에 제안한 1030억달러(약 115조원) 인수안이 무산될 것으로 보인다.

퀄컴은 이르면 이번주 중 브로드컴의 인수 제안을 거절할 것이라고 12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퀄컴이사회는 12일 만나 예고받지 않은 매각 제안을 검토하며 13일에는 이 제안을 액수가 적다는 이유로 거절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인텔과 삼성에 이어 세계 3~4위 기업인 퀄컴과 브로드컵의 인수합병은 단 번에 시장 판도를 바꿔놓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보여왔다. 특히 4위 기업인 브로드컴이 애플과 소송을 벌이고 있는 퀄컴에 인수합병을 제안함으로써 특허 분쟁이 또다른 국면을 맞이할 것으로 예고됐다.

퀄컴의 스티븐 몰렌코프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며칠 동안 퀄컴 주주들과 이 사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브로드컴이 제안한 주당 70달러는 퀄컴의 가치를 제대로 반영하지 않았으며 반독점과 관련한 당국의 규제 불확실성 역시 반영되지 않았다고 판단했다는 후문이다.

이달 초 브로드컴의 본사를 싱가포르에서 미국으로 다시 옮긴다고 밝힌 브로드컴의 혹 탄 CEO는 이번 인수전에 뛰어들겠다고 말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브로드컴은 퀄컴에 오는 12월 8일까지 인수합병의 데드라인을 정해 퀄컴 주주들에게 브로드컴과 합병하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로드컴은 또 부채를 포함해 퀄컴에 대한 인수액을 더 높이는 방안도 고심 중이다. 하지만 브로드컴이 실제 이 같은 행동으로 옮길지는 미지수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