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표원, 2017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유공자·단체 48점 포상 수여

공유
0

국표원, 2017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유공자·단체 48점 포상 수여

2016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이미지 확대보기
2016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 사진=산업통상자원부.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2017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열고 제품안전에 기여한 유공자와 단체에 48점 포상을 수여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14일 오후 3시 서울 코엑스에서 ‘2017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품안전의 날은 2008년부터 개최된 제품안전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로, 제품안전에 대한 의식 고취와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는 올해 행사에는 제품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와 단체에게 훈·포장 2점과 대통령표창 2점, 국무총리표창 2점 등 총 48점의 포상을 수여했다.

동탑산업훈장 수상자로는 정부 기준보다 엄격한 자체 기준을 수립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이바지한 해피랜드F&C 이병혜 이사가 선정됐다.

산업포장은 구동모터 부하를 크게 줄인 송풍기와 고온(250℃)에서도 정상 작동하는 환풍기를 개발해 화재 사고를 감소시킨 대륜산업 이주협 대표이사에게 돌아갔다.

단체부문의 대통령 표창은 콘센트 과부하로 인한 불꽃감지 시 냉매가 폭발해 불꽃을 제거하는 ‘멀티콘센트’를 개발한 동양전자산업이 받았다.

정동희 원장은 축사를 통해 “제품안전경영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주요업종별 소상공인 밀집 지역에는 시험장비 구축을 지원하는 등 기업이 자율적으로 안전관리 역량을 향상시키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