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셀트리온헬스케어·아이엔지생명·신라젠 주가보니…MSCI지수편입 훈풍, 청산시점 언제가 유리?

공유
0

셀트리온헬스케어·아이엔지생명·신라젠 주가보니…MSCI지수편입 훈풍, 청산시점 언제가 유리?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추이, 네이버증권정보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추이, 네이버증권정보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 아이엔지생명 , 신라젠이 MSCI한국지수에 포함됐다.

13일(현지시간) MSCI(모간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는 지수 정기 변경을 통해 MSCI 한국지수 구성종목에 셀트리온헬스케어, 아이엔지생명, 신라젠이 편입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결과는 이달 30일 장 마감 후 반영돼 12월 1일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이번 발표가 해당기업의 주가에 훈풍을 미치고 있다.

신라젠은 급등세다. 신라젠은 14일 오전 10시 14분 현재 전날보다 6.82% 상승한 8만5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도 강세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전거래일 대비 2.09% 상승한 6만8400원을기록중이다.

아이엔지생명도 2.38% 상승한 4만9450원에 매매되고 있다.

투자전략의 경우 기대감이 낮아지며 편입모멘텀이 약화되는 실제 편입시점 전에 청산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조언이다
이창환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신규 편입종목에 대한 기대감과 MSCI 지수를 추종하는 패시브 펀드의 자금 유입효과 등을 이용하는 이벤트 드리븐(Event-Driven) 전략을 고려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기변경 이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과가 회복되긴 하지만, 정기변경일 전에 청산하는 것이 보다 안정적이다"고 말했다.

한편 MSCI Index 정기 Review는 2월, 5월, 8월, 11월로 1년에 총 4회에 걸쳐 실시되고 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