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축구 평가전 2연승 할까?...한국-세르비아 관전 포인트 주목

공유
0

'축구 평가전 2연승 할까?...한국-세르비아 관전 포인트 주목

콜롬비아전서 두 골을 넣은 손흥민 활약 기대

세르비아전을 앞두고 한국 축구국가 대표팀이 몸을 풀고 있다. /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세르비아전을 앞두고 한국 축구국가 대표팀이 몸을 풀고 있다. / 뉴시스
콜롬비아전에서 첫 승을 거둔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이 세르비아전을 승리로 장식할지 주목된다.

2018 러시아월드컵을 대비하기 위해 한국 축구대표팀은 14일 울산 문수구장에서 세르비아와 A매치 평가전을 치른다.
축구 전문가들은 세르비아전 승리를 거두기 위해서는 콜롬비아전과 같이 안정된 수비와 공격에서 손흥민의 활약이 필요할 것으로 분석했다.

앞서 한국은 지난 10일 콜롬비아와의 평가전에서 두 골을 넣은 손흥민의 활약 끝에 2-1로 승리했다. 현재 한국 대표팀은 평가전 첫 승을 거둔 상태다.

특히 손흥민이 최전방 ‘원톱’ 공격수로 나설 것으로 예상돼 대표팀은 이번 경기에서도 손흥민의 골 결정력을 기대하는 분위기다.

신태용 감독의 '세트피스' 성공 여부도 관전 포인트다. 신 감독은 올해 A매치의 키포인트를 ‘세트피트’로 제시한 바 있으며, 그간 대표팀은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10경기에서 10실점 중 3골을 세트피스 상황에서 내줬기 때문이다.

신 감독은 전날 기자회견을 통해 "집중해서 세트피스 훈련을 할 것"이라며 "한국이 세르비아 선수들에 비해 신체 조건이 약하기 때문에 좀 더 집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르비아는 지난 10일 중국과의 평가전에서 2-0으로 승리한 바 있다.

라영철 기자 lycl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