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자이언트 푸드 스토어, 냉동 옥수수 자발적 리콜

공유
0

자이언트 푸드 스토어, 냉동 옥수수 자발적 리콜

미국의 대형 슈퍼마켓 체인 자이언트 푸드 스토어.이미지 확대보기
미국의 대형 슈퍼마켓 체인 자이언트 푸드 스토어.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미국 동부를 중심으로 전역에 지점을 두고 있는 대형 수퍼마켓 체인인 자이언트 푸드 스토어(Giant Food Stores)가 15일(현지 시간) 냉동 옥수수(frozen corn)를 자발적으로 리콜한다고 발표했다.

자이언트 푸드 스토어는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니스(Listeria monocytogenes) 오염으로 인해 자이언트/마틴 브랜드 '프로즌 호울 커널 스위트 콘(Frozen Whole Kernel Sweet Corn)'의 판매를 중단했다.
영향을 받은 제품은 자이언트/마틴 브랜드 '프로즌 호울 커널 스위트 콘' 16온스, UPC 68826700676, 2019. 10.이다.

그러나 자이언트 푸드 스토어는 질병에 대한 어떤 보고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리스테리아는 자연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흔한 유기체다. 하지만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니스로 오염된 음식물을 섭취하면 희귀하지만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질병인 리스테리아 증을 유발할 수 있다. 건강한 사람들은 리스테리아 증을 거의 앓지 않는다.

그러나 리스테리아 증은 고열, 심한 두통, 목 경직 및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다. 리스테리아 증은 또한 영유아, 노인, HIV 감염자 또는 화학 요법 치료를받는 사람들과 같은 면역 체계가 약화된 사람들에게 유산, 사산, 중증, 그리고 때때로 치명적인 감염을 유발할 수 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