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도시바, 반도체·TV 이어 컴퓨터도 매각?…"매각없다" 부인

공유
0

도시바, 반도체·TV 이어 컴퓨터도 매각?…"매각없다" 부인

도시바가 메모리 반도체와 TV사업 부문에 이어 컴퓨터 부분도 매각한다는 설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도시바는 전혀 그런 사실이 없다며 부인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도시바가 메모리 반도체와 TV사업 부문에 이어 컴퓨터 부분도 매각한다는 설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도시바는 "전혀 그런 사실이 없다"며 부인했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경영난에 처한 도시바가 반도체‧TV‧백색가전에 이어 마지막 남은 소비재사업 컴퓨터 부문 매각설이 나도는 가운데 도시바는 17일(현지 시간) "매각하지 않는다"며 부인했다.

앞서 니혼게이자이신문은 도시바가 대만의 에이수스(ASUS)와 컴퓨터 부문 매각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다. 또 중국을 대표하는 PC(개인용 컴퓨터) 기업 레노버도 도시바 컴퓨터 인수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요미우리 신문은 17일 도시바 메모리가 미국 투자 펀드 베인캐피탈과 한국의 SK하이닉스로 구성된 기업연합에서 출자를 받는 방안이 부상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컨소시엄은 도시바 메모리를 인수할 예정이지만, 내년 3월까지 매각이 완료되지 않으면 도시바는 채무 초과를 해소하지 못함에 따라 상장 폐지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임시 방안으로 자본 증자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도시바는 "PC 사업 매각 방침을 정한 사실이 없으며 사업 매각을 위해 개별 기업과 협의에 들어간 사실도 없다"고 부인했다.

도시바는 또 "도시바 메모리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일부 기업에서 출자를 받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내용도 사실이 아니다"고 덧붙였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