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승훈 "오랜 침묵 깨고 슬슬 움직일 준비"… '기록대마왕' 미운우리새끼로 돌아온다

공유
3

신승훈 "오랜 침묵 깨고 슬슬 움직일 준비"… '기록대마왕' 미운우리새끼로 돌아온다

신승훈 인스타그램 캡처.
신승훈 인스타그램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신승훈이 다음주 ‘미운우리새끼’에 스페셜 MC로 출연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신승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9일 방송된 SBS ‘미운우리새끼’에서는 신승훈이 다음주 스페셜 MC로 출연하는 예고편이 전파를 탔다.
신승훈은 지난달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사진을 게시하며 “내가 안경을 바꿨다는건 뭔가 새로운 시작을 준비한다는것!!ㅎ 오랜침묵 깨고 슬슬 움직일 준비를 해 봅니다!!ㅋㅋ”라는 글을 올려 팬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신승훈은 1990년 11월 1일 자작곡 ‘미소 속에 비친 그대’로 정식 데뷔 후, 20주년을 넘긴 대표적인 한국의 싱어송라이터다.

2집의 타이틀곡인 ‘보이지 않는 사랑’은 SBS 인기가요에서 1992년 1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 총 14주 동안 1위를 기록해 한국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다.

1998년에 발표한 6집 타이틀곡인 ‘지킬 수 없는 약속’으로 활동할 당시 아시아 최단 기간 1000만장 돌파라는 위업을 달성했으며 이 사실이 빌보드 인터내셔널지 표지를 장식하기도 했다. 이후에 그는 최단기간 1700만 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최초로 정규앨범 연속 7장의 앨범이 밀리언셀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당시 외국에서도 흔히 볼 수 없는 기록이었다. 아울러 신승훈은 10집 ‘The Romanticist’ 앨범으로 골든디스크상 최다 본상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으며, 그가 지금까지 발표한 정규 앨범 모두 골든디스크 대상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