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세계푸드, ‘안전 동행 프로그램’ 인증 획득

공유
0

신세계푸드, ‘안전 동행 프로그램’ 인증 획득

17일 서울 성수동 신세계푸드 본사에서 김기곤 FS담당 상무(오른쪽)과 이호성 안전보건공단 교육안전문화이사가 ‘안전 동행 프로그램’ 인증 수여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세계푸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17일 서울 성수동 신세계푸드 본사에서 김기곤 FS담당 상무(오른쪽)과 이호성 안전보건공단 교육안전문화이사가 ‘안전 동행 프로그램’ 인증 수여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세계푸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신세계푸드가 단체급식 분야에서 ‘안전 동행 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했다.

안전 동행 프로그램 인증은 안전보건공단에서 산업재해 예방효과 극대화를 위해 본사의 관리 시스템과 현장의 안전보건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기업이 자율적으로 안전보건 활동 시스템을 구축하면 안전보건공단이 심사를 거쳐 인증서를 수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단체급식 분야 인증심사에서 안전보건 추진계획, 조직문화, 교육, 점검 등 30여개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특히 모바일을 통한 안전사고 보고체계와 안전신문고 사례, 단체 급식실의 신규 공사시 안전관리 방안과 협력업체의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안전보건 시스템은 단체 급식업의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한 단계 향상시키는 선진제도로 높게 평가 받았다.

신세계푸드는 향후 각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안전 보건 활동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강화할 방침이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