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알제리에 스마트폰 전초기지 설립… 유럽에도 수출

공유
1

LG전자, 알제리에 스마트폰 전초기지 설립… 유럽에도 수출

LG전자의 보급형 스마트폰 K시리즈.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의 보급형 스마트폰 K시리즈.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전자가 아프리카 알제리에 스마트폰 전초기지를 설립한다. 이곳에서는 아프리카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유럽으로 수출될 제품도 생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국내기업 중 최초로 알제리에 생산거점을 마련한다. LG전자는 최근 ‘Bomare Company’와 제휴를 맺었다. Bomare Company는 지난 2001년 설립돼 알제리에서 유럽으로 전자제품을 수출한 첫 회사다.
이 회사는 ‘Stream System’이라는 브랜드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도 판매하고 있다. 매출액은 2011년 1000만달러에서 지난해 5500만달러로 5년새 5.5배 성장했다.

LG전자는 Bomare Company와의 제휴를 통해 알제리 스마트폰 시장수요를 파악하는 등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는 알제리 공장에서 K8·K10 등 K시리즈를 우선적으로 생산할 방침이다. 알제리 정부가 수입 제품에 관대 30% 가량의 세금을 부과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부터 생산한다는 것.

LG전자는 아프리카에 1개의 생산법인을 보유하고 있다.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 설립된 TV 공장이다. 지난 2011년 설립된 이 공장은 연간 40만대의 TV를 생산한다. 알제리에 설립될 생산기지는 LG전자가 아프리카에 마련하는 두 번째 생산거점이다.

LG전자는 올해 1~3분기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2조5166억원을 벌었다. 지난해 동기(3조200억원) 대비 16.7% 감소한 수치다. LG전자는 신흥시장으로 분류되는 해당 지역에서 매출액 등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알제리 신공장 설립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