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육통합정보시스템,아이사랑카드·바우처지원등 학부모 관심 뜨거워

공유
2

보육통합정보시스템,아이사랑카드·바우처지원등 학부모 관심 뜨거워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보육포탈'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보육포탈' 홈페이지
20일 포털에선 보육통합정보시스템과 아이사랑보육포탈에 학부모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는 보육통합정보시스템에서 아이사랑카드, 어린이집, 바우처 지원시스템 등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최근 아이사랑보육포탈에서 보육료 결제방법도 공지해 눈길을 끌었다.

공지된 내용을 보면 방문결제시는 1회 방문 결제 후 보호자가 어린이집에 신청 시 최대 3개월간 보육료 자동결제가 가능하다.

인터넷을 통해 보육료 첫 결제 시 아동정보 등록[마이페이지 → 아동정보관리 메뉴] 필요하고 임신육아종합포털 로그인 한 공인인증서 명의자와 카드, 주민등록번호 및 공인인증서의 명의자가 동일해야 결제가 가능하다.

아이사랑 모바일앱 보육료결제를 위해서는 임신육아종합포털 회원이며 포털(PC)에 공인인증서 등록이 돼 있어야 가능하다.

보육료 첫 결제 시 아동정보 등록[마이페이지 → 아동정보관리 메뉴] 필요하고 아이사랑 모바일앱 로그인 한 공인인증서 명의자와 카드,주민등록번호 및 공인인증서의 명의자가 동일해야 결제가 가능하다.

모바일앱에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임신육아종합포털] - [마이페이지] - [공인인증서 관리] 메뉴에서 [인증서 내보내기]를 통해 모바일앱으로 인증서를 옮겨야 한다.
이밖에 아이사랑보육포탈에는 아이사랑카드 소개 및 발급 방법이 공개돼 있다.

또한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 어린이집 정보공개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아이사랑 보육포탈을 통해 어린이집 위치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육아방법, 어린이집 이용불편신고 등도 가능하다.

임신과 출산은 물론 육아 관련 근로자 지원제도는 물론, 시간제 보육 사업에 대한 안내도 제공하고 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