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귀순 북한 병사, 눈 깜빡이며 스스로 숨 쉴 정도 회복중

공유
0

귀순 북한 병사, 눈 깜빡이며 스스로 숨 쉴 정도 회복중

지난 13일 남한으로 귀순과정에서 총상을 입고 경기 수원 아주대학교 병원으로 옮겨져 두 차례에 걸친 수술을 받은 북한군 병사가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사진=YTN화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3일 남한으로 귀순과정에서 총상을 입고 경기 수원 아주대학교 병원으로 옮겨져 두 차례에 걸친 수술을 받은 북한군 병사가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사진=YTN화면 캡처
지난 13일 남한으로 귀순과정에서 총상을 입고 경기 수원 아주대학교 병원으로 옮겨져 두 차례에 걸친 수술을 받은 북한군 병사가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정부 소식통에 따르면 수원 아주대병원에서 치료 중인 이 병사는 최근 생명유지장치의 도움 없이 스스로 숨을 쉴 정도로 상태가 호전됐다.
특히 중환자 실에서 치료를 받던 귀순 병사가 눈을 깜빡이며 주변을 둘러볼 정도로 의식이 돌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관련 동아일보는 21일 복수의 정부 소식통을 인용,귀순병사가 의식을 회복한 후 처음으로 입을 열어 “여기가 남쪽이 맞습네까”라고 말하고 사실을 확인받은 뒤 “남한 노래가 듣고 싶습네다”라고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병원측은 그러나 아직 북한 병사의 생존 가능성을 예단하긴 어렵다며 당분간 상태를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이다.

아주대병원은 오는 22일 귀순 병사의 상태와 관련한 브리핑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