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롯데지주, 세븐일레븐, 롯데마트

공유
0

[이곳이 그곳?] 롯데지주, 세븐일레븐, 롯데마트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롯데, 사회적 배려 필요한 예비엄마 지원 나서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는 21일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에서 대한적십자사에 저소득층 및 다문화 가정 산모를 지원하는 ‘mom편한 예비맘프로젝트’에 쓰일 3억 원을 기부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사장), 롯데지주 오성엽 커뮤니케이션 실장(부사장), 대한적십자사 박경서 회장 등이 참석했다. ‘mom편한’은 롯데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2013년 론칭한 롯데의 사회공헌 브랜드다. 이날 전달식에는 산모와 동반가족 300명을 초청해 부모가 되는 과정을 그린 가족 뮤지컬 ‘비커밍 맘(Becoming Mom)’ 공연과 신생아 육아상식에 대한 산모교육 등도 함께 진행됐다. 롯데는 이번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산모들을 위해 29일 부산에서 산모가족초청행사를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7분 행복충전 상생 캠페인' 전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21일 오전 경기도 개인택시 운송조합(경기 수원 소재)과 복지 혜택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7분 행복충전 상생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7분 행복충전 상생 캠페인'은 세븐일레븐의 상생2020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안전운전을 위해 1시간 가량 운전 후 세븐일레븐에서 휴식을 권장하는 캠페인이다. 이날 행사에는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 김영식 경기도 개인택시 운송사업조합 이사장 등 관계자 15여명이 참석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경기 개인택시 조합원들에게 세븐일레븐 멤버십(스티커형, 열쇠고리형)을 제공하고 내달 1일부터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도시락 전종을 20% 할인 판매한다. 또한 대표 원두커피 세븐카페도 200원(16.7% 할인, 레귤러 HOT 기준) 할인 제공한다.

◇롯데마트, ‘1만포기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 진행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샤롯데 봉사단이 김장철을 맞이해 11월 봉사 테마를 ‘사랑의 김장행사’로 선정해 인력 부족 및 어려움을 겪는 결연시설 꿈나무 및 지역사회 소외 이웃을 위해 ‘1만포기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점포 단위를 기본으로 하며, 현재 전국적으로 128개의 봉사단이 지역 복지시설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단위로 테마를 선정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상무점, 월드컵점, 수완점, 첨단점 등을 시작으로 전국 점포에 속해 있는 샤롯데봉사단을 활용해 전국적으로 1만포기 규모의 김장을 진행하며, 김장 양념의 경우 롯데마트와 ‘상생 협약’을 체결한 전통시장과 점포 인근 전통시장을 이용해 구입할 계획이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