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건설, 개포주공4단지 재건축 특화설계 적용

공유
2

GS건설, 개포주공4단지 재건축 특화설계 적용

개포주공4단지 재건축 조감도. /사진=GS건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개포주공4단지 재건축 조감도. /사진=GS건설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GS건설이 재건축하는 개포 주공 4단지에 특화설계를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GS건설은 개포 주공 4단지 재건축 단지 설계에 세계적인 건축 디자인 회사 SMDP와 세계적인 조경 회사 SWA와 협업해 건물 외관 및 조경 특화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SMDP는 미국 시카고 포드햄스파이어, 두바이 라군 빌딩 등 세계적인 랜드마크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일산 킨텍스를 디자인한 세계 정상급 건축 디자인 회사다.

SWA는 UAE의 두바이 버즈칼리파와 미국의 디즈니월드 조경을 설계한 세계적인 조경 디자인 회사다.

GS건설은 그 동안 GS건설이 개발한 최신, 최첨단의 기술과 아이템들도 적용할 계획이다.

GS건설은 개포 주공 4단지 재건축에 H14급 헤파 필터를 적용한 ‘중앙공급 공기정화시스템’을 적용한다. H14급 헤파필터는 0.3㎛이상의 미세먼지를 99.995% 제거하는 것으로 기존 최고 기술인 H13 급(0.3㎛이상의 미세먼지를 99.95% 제거)과는 차원이 달라 초미세먼지도 걸러 주는 최고의 공기 청정 시스템으로 평가 받는다. 현재까지 아파트에 적용된 공기청정 기술은 H13급이 최고 수준이다.

GS건설은 카카오와 손잡고 AI(인공지능) 스마트폰으로 각종 기기를 제어하는 기존의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넘어 음성인식 및 대화형 시스템으로 각종 기기를 제어하게 된다. 사용자의 사용 패턴에 따라 빅데이터를 수집해 스스로 학습하고 동작함으로써 사용자의 생활을 돕게 된다.

카카오의 AI 스피커는 대화형 알고리즘을 탑재해 친구나 비서에게 대화하는 형태로 각종 생활정보 알림지원,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홈비서 역할을 수행한다. 또 카카오페이를 통한 원터치 아파트 관리비 결제 등 카카오가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와 홈네트워크가 연계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GS건설은 LG하우시스와 공동으로 중간 프레임이 없는 조망형 창호 시스템인 ‘자이 이중창 커튼월 시스템’ 기술을 지난 3월에 개발했으며, 개포 지구에 최초로 개포 주공 4단지에 적용할 예정이다.

우무현 GS건설 건축부문 대표는 “GS건설은 개포 주공 4단지를 강남의 새로운 랜드마크 단지로 탈바꿈 시킬 것”이라며, “디자인은 물론 주거환경까지 업계 최고 수준의 설계를 적용해 자이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