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인기 상품은?

공유
0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인기 상품은?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히트상품으로 ‘청소기, 공기청정기, 건강식품’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옥션이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마련한 행사인 ‘어메이징 블랙프라이데이(11/13~21)’ 주요 제품의 판매 실적을 조사한 결과 공기청정기는 해당 기간 4배(313%) 이상 급증했다. 무선청소기는 3배(233%) 신장했고, 로봇청소기도 전년대비 2배(101%) 이상 늘었다.
같은 기간 건강식품도 지난해 보다 70%로 증가폭이 컸다. 유산균, 비타민, 밀크시슬 등 관련 제품은 해당기간에만 1만개 이상 팔려나갔다.

간식류 등 가공식품군의 해외직구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일본 로이스 초콜릿, 미국의 사라베스 잼, 씨즈 캔디 등이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해외 여행에서 경험했던 현지 간식을 해외직구로 다시 찾는 고객이 늘었기 때문이다. 이밖에 나이키(탄준 SE/에어맥스) 운동화, 인스탁스 미니언즈 즉석카메라 등도 인기를 끌었다.

옥션 해외직구팀 정소미 팀장은 “국가별로 인기 상품을 분류하는 등 해외직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미세먼지 등의 환경적인 요인으로 올해는 청소기, 공기청정기 같은 클린가전에 대한 해외직구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