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축구 마케팅 전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홈구장 수놓다

공유
0

LG전자, 축구 마케팅 전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홈구장 수놓다

LG전자가 스페인 마드리드의 명문 축구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홈구장인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스페인 마드리드의 명문 축구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홈구장인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전자가 축구 마케팅에 전념하고 있다. 최근 영국 프리미어리그 FA컵 후원 마케팅을 시작한 가운데 스페인 마드리드 축구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홈구장에 초대형 LED 전광판을 설치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017-2018 시즌부터 ‘완다 메트로폴리타노’를 홈구장으로 사용한다. 완다 메트로폴리타노는 최대 6만8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경기장이다.
LG전자는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 3대의 대형 스코어 보드를 포함해 총 755㎡ 크기의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경기장 관중석 상단에 가로 15.2m, 세로 5.6m 크기 스코어 보드 2대와 가로 10m, 세로 5.6m 크기 스코어보드 1대가 설치됐다. 대형 스코어 보드에서는 점수뿐만 아니라 경기 하이라이트 등 생생한 순간을 뛰어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2층·3층 사이 난간에 약 1m 폭으로 경기장을 360도 감싸는 550m 길이의 띠 전광판을 설치했다. 이 전광판은 구단의 응원과 이벤트용, 광고보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LG전자는 경기장 밖에 위치한 팬존에도 응원하는 팬들을 위한 가로 8.1m, 세로 4.6m 크기의 LED 전광판을 설치할 예정이다.

권순황 LG전자 ID사업부장 부사장은 “경기장을 찾는 많은 팬들이 LG LED 사이니지를 통해 감동적인 경기 순간을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LED 전광판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노르웨이의 ‘러켄달’ 축구장, 두바이몰 수족관, 두바이 로빈슨 백화점 등에 LED 전광판을 설치한 바 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