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전날씨,1.7cm 눈 수원 첫눈…광주 전주 5㎜ 비 오산 천안 대설특보

공유
0

대전날씨,1.7cm 눈 수원 첫눈…광주 전주 5㎜ 비 오산 천안 대설특보

기상청은 23일은 경기 서해안을 시작으로 낮 동안 중부(강원 영동 제외), 광주와 전주등 전라지역,경북 서부·서해5도에 5㎜ 미만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뉴시스
기상청은 23일은 경기 서해안을 시작으로 낮 동안 중부(강원 영동 제외), 광주와 전주등 전라지역,경북 서부·서해5도에 5㎜ 미만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뉴시스
기상청은 23일 오전 9시25분 기상속보를 통해 현재 대전에 1.7cm 눈이 내리는등 중부지방과 전북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고, 일부 지역에는 눈이 쌓인 곳도 있다고 발표했다.

오전 9시 현재 현재 적설현황(단위:cm)은 부여 2.0 당진 1.0 강화 1.0 화성(운평) 0.5다.
기상청은 이어 오늘 기압골의 영향으로 낮까지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도, 경상서부내륙에는 비 또는 눈(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밤부터 다시 중부서해안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특히,눈이 내리는 지역은 조금 쌓이는 곳이 있겠고 지면온도가 낮아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줄것을 당부했다.

눈이나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에도 유의해야 한다.

대설 예비특보가 내려진 경기남부 지역에 올해 첫눈이 내렸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5분께 경기 수원시 일대에 첫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예상 적설량은 1㎝ 내외가 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한편 오전 10시 기상청은 24일 새벽을 기해 울릉도와 충북 제천, 경기 오산, 평택, 충남 천안,강원 평창등지에 대설 예비특보를 발효했다.

해당 지역 예상 적설량은 3∼8㎝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앞서 경기 서해안을 시작으로 낮 동안 중부(강원 영동 제외)와 전라·경북 서부·서해5도에 5㎜ 미만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경기 서해안을 시작으로 낮 동안 중부(강원 영동 제외)와 전라·경북 서부·서해5도에 5㎜ 미만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낮 최고기온은 3∼11도로 예보됐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이천 4도, 춘천 5도, 청주 6도,대전 7도, 광주 9도, 대구 9도,부산 11도,울산 9도, 창원 10도,제주 12도 등이다.

■ 대설 예비특보
11월 24일 새벽 : 울릉도.독도, 충청북도(제천, 증평, 음성, 진천, 충주, 괴산), 충청남도(당진, 홍성, 보령, 서산, 태안, 예산, 아산, 천안), 강원도(평창평지, 횡성, 원주, 영월), 경기도(여주, 화성, 안성, 이천, 평택, 오산)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