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휴먼다큐 사람이좋다' 가수 김민우 근황, 아내 희귀병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 원인? 대상포진 증상과 비슷

공유
11

'휴먼다큐 사람이좋다' 가수 김민우 근황, 아내 희귀병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 원인? 대상포진 증상과 비슷

'휴먼다큐 사람이좋다' 가수 김민우 근황, 아내 희귀병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 원인? 대상포진 증상과 비슷...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249회에 배우 김민우 (48세/본명 김상진)가 출연해 지금까지 언급하지 않았던 각종 소문의 진실과 인생이야기를 밝혀 관심을 모았다. 이날 가수 김민우는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 이길 수 없는 시련은 없다 가수 김민우'편을 통해 ‘너무나 갑자기 찾아온 아내의 죽음, 희귀병으로 1주일 만에 세상 떠나’ ‘데뷔 3개월 만에 화려하게 오른 정상의 자리, 그러나 잇따른 실패와 절망’ ‘오뚝이 인생 김민우에 찾아온 또 한 번의 시련, 아내 사별 이후 100일. 딸과 어머니, 그의 삶을 위한 슬프고도 처절한 몸부림’이라는 화두로 근황을 전했다. /사진=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249회 배우 김민우 편 방송캡처이미지 확대보기
'휴먼다큐 사람이좋다' 가수 김민우 근황, 아내 희귀병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 원인? 대상포진 증상과 비슷...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249회에 배우 김민우 (48세/본명 김상진)가 출연해 지금까지 언급하지 않았던 각종 소문의 진실과 인생이야기를 밝혀 관심을 모았다. 이날 가수 김민우는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 이길 수 없는 시련은 없다 가수 김민우'편을 통해 ‘너무나 갑자기 찾아온 아내의 죽음, 희귀병으로 1주일 만에 세상 떠나’ ‘데뷔 3개월 만에 화려하게 오른 정상의 자리, 그러나 잇따른 실패와 절망’ ‘오뚝이 인생 김민우에 찾아온 또 한 번의 시련, 아내 사별 이후 100일. 딸과 어머니, 그의 삶을 위한 슬프고도 처절한 몸부림’이라는 화두로 근황을 전했다. /사진=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249회 배우 김민우 편 방송캡처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249회에 배우 김민우 (48세/본명 김상진)가 출연해 지금까지 언급하지 않았던 각종 소문의 진실과 인생이야기를 밝혀 관심을 모았다.

이날 가수 김민우는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 이길 수 없는 시련은 없다 가수 김민우'편을 통해 ‘너무나 갑자기 찾아온 아내의 죽음, 희귀병으로 1주일 만에 세상 떠나’ ‘데뷔 3개월 만에 화려하게 오른 정상의 자리, 그러나 잇따른 실패와 절망’ ‘오뚝이 인생 김민우에 찾아온 또 한 번의 시련, 아내 사별 이후 100일. 딸과 어머니, 그의 삶을 위한 슬프고도 처절한 몸부림’이라는 화두로 근황을 전했다.
가수 김민우는 1990년, 1집 앨범 ‘사랑일뿐야’, ‘입영열차 안에서’로 데뷔해 3개월 만에 톱스타 가수가 되었다가 지금은 자동차 딜러로 자리를 잡았다.

그러던 중 지난 7월 갑자기 사망한 아내 소식이 알려지면서 또 다시 이슈를 모았다. 6살 연하였던 김민우 아내의 병명은 애초 ‘대상포진’으로 알려졌지만, 실제로는 희귀질환인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으로 판명났다. 김민우는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인터뷰를 통해 “평소 건강했던 아내를 순식간에 앗아간 무서운 질병이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김민우는 아내가 발병 7일 만에 허무하게 세상을 떠났다고 그 당시를 떠올렸다.

그 가운데 김민우 아내의 소중한 생명을 순식간에 앗아간 희귀병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이 도대체 어떤 질병인지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이란, 혈액 및 조혈기관의 질환과 면역기전을 침범하는 특정장애로 분류된 질병으로 상기도 감염, 위장관 감염 후에 발열, 간비종대, 혈구감소증 그 외에 피부 발진, 림프절비대, 황달 및 부종, 신경학적 증상 등을 보인다. 또한 류마티스 병이나 다른 자가면역질환과 동반하는 경우도 있다.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의 발생 빈도는 신생아 기준 약 5만 명 중 하나 정도로 추정되는데, 이 경우는 매우 빠르게 진행되어 만일 치료를 하지 않으면 대개 2개월 이내에 사망에 이른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 발생하는 경우 증상 가볍거나 사망률이 조금 낮은 경우도 있다고 한다.

한편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들의 인생 스토리, 유명인들의 비결과 숨겨진 이야기, 자신만의 소중한 가치를 지켜가는 별난 인생이야기"를 전하고 있는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는 매주 일요일 아침 8시에 방송된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