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8학년도 수능,EBS ·EBSi ·대성아이맥·진학사… 등급컷등 풀서비스

공유
9

2018학년도 수능,EBS ·EBSi ·대성아이맥·진학사… 등급컷등 풀서비스

2018학년도 수능 시험이 끝난후 EBS는 EBS만의 통합 채점 시스템을 통해 나온 데이터와 입시 전문가들의 분석을 바탕으로 실시간 등급컷을 신속하게 제공할 계획이다./사진=EBS이미지 확대보기
2018학년도 수능 시험이 끝난후 EBS는 EBS만의 통합 채점 시스템을 통해 나온 데이터와 입시 전문가들의 분석을 바탕으로 실시간 등급컷을 신속하게 제공할 계획이다./사진=EBS
포항 지진으로 1주일 연기됐던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23일 전국 85개 시험지구,1180개 시험장에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오전에 국와 수학영역 시험을 끝내고 오후에는 3교시 영어(13:10∼14:20), 4교시 한국사·탐구(14:50∼16:32), 5교시 제2외국어·한문(17:00∼17:40) 순으로 진행돼 2018년도 수능이 종료된다.
수능이 종료되면 를 비롯 대성아이맥, 진학사등 입시전문 교육업체들이 등급컷등 2018학년도 수능 풀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EBS는 수능 시험이 끝난직 후 2018학년도 수능 풀서비스 제공 및 '특별생방송 수능경향분석'을 진행키로 했다.

특히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빠른채점 서비스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EBS만의 통합 채점 시스템을 통해 나온 데이터와 입시 전문가들의 분석을 바탕으로 실시간 등급컷을 신속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EBS가 제공하는 수능 풀서비스는 EBSi는 물론, EBSi 모바일 웹과 앱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영역별 시험 종료 후 문제지와 답안지도 곧바로 탑재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향후 등급컷을 참고하여 목표 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입시 전략 등을 EBS 진학상담실 전문 입시 상담가들에게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
EBS 연계교재를 강의한 대표 선생님들이 총출동하는 해설 강의도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시험 당일부터 순차적으로 EBSi 사이트에 해설 강의가 탑재될 예정이다.

사이트에 탑재된 해설 강의는 위성방송인 EBS Plus1 채널을 통해 24일부터 TV로도 시청할 수 있다. 해설 강의와 함께 EBS는 가장 빠른 해설지 및 ‘EBS-수능 연계 분석’ 자료도 제공한다. 자료는 오는 24일 EBSi 사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디지털대성이 운영하는 대성마이맥도 2018학년도 수능 당일부터 수능 정밀 분석 및 합격 전략 등 다양한 입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수능 직후 수능 분석 풀서비스인 ‘올 체크(All Check) 서비스’를 오픈해 채점, 등급컷, 미니배치표, 해설강의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24일에는 수능 점수 발표 전에도 정시 지원 전략을 미리 세울 수 있도록 ‘2018 정시합격예측’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시전문 교육업체 진학사도 ‘정시 모의지원·합격예측’을 진학닷컴을 통해 제공한다.

진학사가 제공하는 정시 모의지원/합격예측 서비스 중 성적 입력 이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 등급컷, 백분위, 표준점수를 이용한 ‘성적산출’ 서비스, ▲ 가고자 하는 대학/학과에 모의지원함으로써 자신과 같은 의도로 모의지원을 한 여러 사람과 성적을 견주어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고, 목표하는 대학/학과에 지원가능성이 있는지 예측해보는 ‘모의지원’ 서비스, ▲환산 점수를 통해 지원하기에 유리한 대학을 군별로 추천해주는 ‘추천대학’ 서비스, ▲허수지원자를 제거해 더욱 정밀한 데이터로 개인별 합격예상점수, 최초 및 최종 합격여부, 예비순위 정보 등을 제공하는 ‘합격예측’ 등이다.

아울러 올해부터 수험생의 지원성향에 맞게 군별 지원가능대학 조합을 추천해주는 '가나다군 승패전략' 서비스도 제공된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