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케미칼, 고부가 합성고무 진출 '신호탄'… 여수공장 준공

공유
0

롯데케미칼, 고부가 합성고무 진출 '신호탄'… 여수공장 준공

롯데케미칼이 23일 전남 여수공장에서 합성고무공장 준공식을 열었다. 사진=롯데케미칼.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케미칼이 23일 전남 여수공장에서 합성고무공장 준공식을 열었다. 사진=롯데케미칼.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롯데케미칼이 착공 2년여 만에 고부가 합성고무공장 준공식을 열며 합성고무 시장 진출의 신호탄을 쐈다.

롯데케미칼과 베르살리스가 2013년 50 대 50으로 합작계약을 체결해 설립한 롯데베르살리스엘라스토머가 23일 전남 여수공장에서 합작사업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최종선 여수시 부시장과 박정채 여수시의회 의장을 비롯, 허수영 롯데그룹 화학BU장,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이사, 다니엘 페라리 베르살리스 대표이사 등 관계자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롯데케미칼은 약 1375억원을 투입해 약 26개월간의 프로젝트 기간을 거쳐 연간 총 20만t 규모의 SSBR과 EPDM 공장을 성공적으로 건설했다.

SSBR은 친환경 타이어 제조에 사용되는 차세대 합성 고무제품 원료로 EDPM은 자동차 통풍 덕트, 라디에이터, 타이어 튜브 등에 쓰이는 특수고무다.

현재 상업생산을 위한 시운전 중으로 롯데케미칼은 내년 초 상업생산을 시작해 정상 가동되면 연매출 약 5000억원을 기대하고 있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이번 합작사업은 롯데케미칼과 베르살리스 간 강점을 충분히 활용한 전략적인 제휴로 평가된다”며 “고부가가치 신규사업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명실상부한 글로벌 종합화학회사로 성장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