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진학사 "수학영역 작년과 달리 21, 29, 30번 이외의 문항서 변별력 문항 출제"

공유
0

진학사 "수학영역 작년과 달리 21, 29, 30번 이외의 문항서 변별력 문항 출제"

2018학년도 수능 시험이 끝난후 EBS는 EBS만의 통합 채점 시스템을 통해 나온 데이터와 입시 전문가들의 분석을 바탕으로 실시간 등급컷을 신속하게 제공할 계획이다./사진=EBS이미지 확대보기
2018학년도 수능 시험이 끝난후 EBS는 EBS만의 통합 채점 시스템을 통해 나온 데이터와 입시 전문가들의 분석을 바탕으로 실시간 등급컷을 신속하게 제공할 계획이다./사진=EBS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진학사는 23일 치러진 2018학년도 수능 '수학영역 가형'은 올 9월 모의평가와 비슷하게 출제되었다고 밝혔다.

수능 수학영역 나형은 지난해 수능대비 비슷한 수준이며 올해 9월 모의평가보다 다소 쉽게 출제되었다고 분석했다.
진학사는 “수학 가형의 경우 기출문제를 열심히 복습한 수험생이라면 고난이도인 '킬러 문항'은 기존과 유사한 문항이 출제돼 당황하지 않고 문제를 풀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수능과 달리 21, 29, 30번 이외의 문항에서 변별력 있는 문항이 출제됐다.

기존 문항과는 완전히 패턴이 달라 알맞게 시간 분배를 하지 못한 학생들이 많았을 것으로 분석했다.

수학 나형의 경우 올 9월 모의평가를 토대로 열심히 준비한 학생이라면 당황하지 않고 익숙하게 느꼈을 만큼 매우 유사한 문항 패턴으로 출제되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