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가항공 무시하냐?] 티웨이항공·에어부산·이스타항공

공유
0

[저가항공 무시하냐?] 티웨이항공·에어부산·이스타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티웨이항공이 더욱 합리적인 운임을 제공하는 '번들(Bundle)' 부가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티웨이항공이미지 확대보기
티웨이항공이 더욱 합리적인 운임을 제공하는 '번들(Bundle)' 부가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티웨이항공
◇ 티웨이항공, 부가 서비스 '번들(Bundle)' 시행


티웨이항공이 더욱 합리적인 운임을 제공하는 '번들(Bundle)' 부가 서비스를 시작했다. 번들은 국제선 이용 시 항공권 운임 외 각종 부가 서비스(추가 위탁 수하물, 사전 좌석지정, 기내식 사전 예약 주문)를 한꺼번에 묶어서 판매하는 방식이다. 번들 서비스에는 기내식이 포함된 더블팩, 기내식과 함께 20kg까지 무료로 위탁 수하물을 맡길 수 있는 트리플팩, 25kg까지 무료로 위탁 수하물을 맡기고 전 좌석 사전 지정, 기내식, 전용 카운터와 수하물 우선 처리 서비스까지 모두 포함된 멀티팩까지 총 3개다. 항공권 예매 시 원하는 번들 서비스를 선택하면 부가 서비스를 따로따로 구입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에어부산, ‘대구~김포’노선 항공권 특가 이벤트


에어부산이 12월 1일부터 대구~김포 노선의 부정기편 운항을 시작하는 가운데 이를 기념해 특가 항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구~김포’ 노선의 특가 항공권은 편도 총액 기준 9900원부터 판매되며, 29일까지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앱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탑승 기간은 12월 1일부터 31일까지다. 에어부산은 대구~김포 노선의 부정기편을 12월 1일부터 4달간 주 5회 운항한다.

◇ 이스타항공, 기내 ‘에어 시네마’ 서비스


이스타항공이 기내에서 영화 콘텐츠 감상이 가능한 ‘에어 시네마’ 서비스를 진행한다. LCC 최초로 시행하는 에어 시네마 서비스는 태블릿을 대여해 국내 최신 영화를 3D 입체음향으로 즐길 수 있는 기내 영화 상영 프로그램이다. 이스타항공은 4시간 이상 운항 국제선 노선인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태국 방콕, 베트남 하노이, 다낭 등 4개 인천 출발 노선에서 이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용 요금은 태블릿 대여 비용 1만원. 개인 소유 이어폰으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고 이어폰이 없으면 기내에서 2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