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이폰X, 24일 출시…SKT KT LG유플러스 할인 혜택 모아보기

공유
0

아이폰X, 24일 출시…SKT KT LG유플러스 할인 혜택 모아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24일 오전 애플 스마트폰 ‘아이폰X’가 국내 정식 출시됐다.

SKT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3사는 각각 출시행사를 열고 분위기 띄우기 나섰다. 그간 아이폰 출시 관행처럼 여겨지던 대규모 줄서기 행사는 사라지고 미리 고객을 초청해 카페 등에서 소규모로 행사가 진행됐다. 아이폰X 출고가는 64GB 모델 136만700원, 256GB 모델은 155만7600원이다.

◇아이폰X, 서울 각지에서 고객 감사 형태로 소개


LG유플러스가 24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에서 iPhone X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iPhone X 출시 행사에서 LG유플러스 고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가 24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에서 iPhone X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iPhone X 출시 행사에서 LG유플러스 고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는 서울 종로구 세종로에서 ‘땡스 투 유(ThanX to U)’라는 이름으로 아이폰X를 사전예약하고 행사에 응모한 고객 중 10명을 선정해 초청했다.

행사는 카페에서 진행됐으며 국내 아이폰 관련 지식 보유 1인자로 알려진 LG유플러스 안택현 사원이 고객들에게 아이폰X 활용팁에 대해 전달했다. 행사에 참석한 고객은 ‘Apple Watch Series 3(애플 워치 시리즈3)’, ‘iPhone Lightning Dock(아이폰 라이트닝 독)’을 감사 선물로 받았다.

24일 KT 광화문빌딩 1층 KT스퀘어에서 열린 아이폰 X 정식 출시 행사에서 박현진 KT 유무선사업본부장(사진 왼쪽)과 KT 1호 가입자 손현기(남, 만 26세)씨가 '아이폰 X 개통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24일 KT 광화문빌딩 1층 KT스퀘어에서 열린 아이폰 X 정식 출시 행사에서 박현진 KT 유무선사업본부장(사진 왼쪽)과 KT 1호 가입자 손현기(남, 만 26세)씨가 '아이폰 X 개통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같은 날 KT는 아이폰X 사전예약 고객 중 아이폰X 출시 행사 참여 신청을 한 고객 100명을 추첨해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아이폰 X 론칭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했다. 현장에서 KT 박현진 유무선사업본부장이 초청 고객을 환영하고 함께 카운트다운을 외치며 행사 시작을 알렸다.

KT 아이폰 X 1호의 영예는 지난 18일부터 6박 7일간 현장에서 대기한 20대 손현기(남, 만 26세)씨에게 돌아갔다. 손현기씨는 “2009년 KT가 아이폰 3GS를 출시할 때부터 현재까지 8년간 KT 아이폰을 사용해 왔고 지금도 아이폰 6S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KT 1호 개통고객에게는 데이터선택 76.8 요금제를 2년 무상 지원하고 애플워치3, 기가지니 LTE, 벨킨 액세서리 세트 등 소정의 혜택이 주어졌다. 2~3호 고객에게는 애플워치3와 벨킨 정품 무선 충전 패드, 초청고객 100명 전원에게는 기본 액세서리 세트가 제공됐다. 이외에도 참석자 전원에게 벨킨 강화 유리가 제공되어 현장에서 전문가가 직접 부착해주는 부착 서비스도 제공했다.

24일 SK텔레콤 아이폰X 개통 행사는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개최됐다. SK텔레콤은 개통행사에 초청된 80명의 아이폰X 사전예약 고객에게 ▲애플 에어팟(Air Pods) ▲고급 목도리 등을 선물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맥(iMac) ▲아이패드(iPad) ▲애플워치(Apple Watch) 등 선물을 전달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24일 SK텔레콤 아이폰X 개통 행사는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개최됐다. SK텔레콤은 개통행사에 초청된 80명의 아이폰X 사전예약 고객에게 ▲애플 에어팟(Air Pods) ▲고급 목도리 등을 선물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맥(iMac) ▲아이패드(iPad) ▲애플워치(Apple Watch) 등 선물을 전달했다.

SK텔레콤은 서울 중구 미래에셋 센터원빌딩 지하에서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아이폰X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SK텔레콤은 개통행사에 초청된 80명의 아이폰X 사전예약 고객에게 ▲애플 에어팟(Air Pods) ▲고급 목도리 등을 선물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맥(iMac) ▲아이패드(iPad) ▲애플워치(Apple Watch) 등 경품을 전달했다.

◇아이폰X, 이통사별 혜택 모아보기

KT는 ‘프리미엄 슈퍼할부 현대카드’로 아이폰 X을 할부 구매하면 이용 실적에 따라 2년간 최대 48만원의 통신비 할인에 6만원 캐시백을 더해 총 54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클립 슈퍼할부 롯데카드’로 아이폰 X과 클립카드를 할부 구매해도 이용 실적에 따라 2년간 최대 48만원의 통신비 할인에 8만원 캐시백을 더해 총 56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KT 멤버십 포인트를 통한 추가할인 및 포인트파크를 통해 각종 제휴사 포인트를 모아 추가할인 받을 수 있다.

KT는 아이폰 X 구매 고객이 중고폰 보상 받을 수 있는 전용 프로그램 ‘아이폰 X 체인지업(12·18개월)’을 선보인다. 12·18개월 후 사용 중인 아이폰 X을 반납하고 최신 아이폰으로 기기 변경하면 출고가의 최대 50, 40%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월 이용료는 12·18개월 프로그램 각 1500원·1100원으로 LTE 요금제 이용 고객이라면 멤버십 포인트로 월 이용료를 100% 할인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고가의 아이폰X을 구매하고 분실이나 파손을 걱정하는 고객을 위해 보장 금액을 최대 140만원으로 올린 ‘폰세이프IV 프리미엄형’을 선보인다.

'폰세이프IV 프리미엄형'은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수리가 필요한 고객이 동일 기종의 단말기로 기기변경을 원할 시 최대 140만원까지 지원해주는 보험 상품이다. SK텔레콤은 지원 금액을 높아진 출고가에 맞게 확대하고 기존 할부금과 위약금도 신규 단말로 승계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폰세이프IV 프리미엄형에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개통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전국 SK텔레콤 대리점이나 지점에서 신청하면 된다. 폰세이프IV 프리미엄형'의 월 이용료는 가입 스마트폰에 따라 ▲아이폰 등 리퍼 가능한 스마트폰은 R 플랜 프리미엄(월 8800원) ▲삼성전자, LG전자 등 부분수리 가능한 스마트폰은 A 플랜 프리미엄형(월 6800원)이다.

SK텔레콤은 ▲전월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최대 6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T 라이트할부 i KB국민카드’ 제휴카드 ▲최대 20만원의 통신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척척할인’ ▲배달의 민족, 쏘카, 29cm 등 제휴 혜택인 ‘웰컴팩’ 등을 한번에 제공하는 ‘슈퍼 세이브(Super Save)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X 구매고객이 12개월 또는 18개월 이후 사용하던 기기를 반납하고 신규 출시하는 아이폰 시리즈로 기기 변경하면 출고가의 최대 50%, 40%를 보장받을 수 있는 ‘아이폰 X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 12개월형’과 ‘아이폰 X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 18개월형’을 출시한다.

프로그램의 월 이용료는 12개월형 3300원(이하 VAT포함), 18개월형 2200원으로, 월 납부요금 6만5890원 이상의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이용료 전액을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 받을 수 있다.다만, 공시지원금 선택시 가입이 불가하다.

또 분실/파손 보험상품 이용료를 최대 12개월 무료로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아이폰을 구매하는 고객이 ‘I폰 분실/파손 보상 85’(최대 85만원 보상) 상품에 가입하면 보험료 전액을 할인해준다. 이 상품의 월 납부액은 5800원으로 12개월동안 총 6만 9600원의 보험료를 면제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제휴할인카드인 ‘LG U+ 라이트플랜 신한카드 Big Plus’ 할부 구매•자동이체를 신청하는 조건이다.

보험 미가입 고객이 LG U+ 라이트플랜 신한카드 Big Plus로 아이폰 X을 할부 구매•자동이체를 신청하고 다음 달 카드 사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그 다음 달 6만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Apple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뮤직’에 가입한 LG유플러스 고객에게 5개월간 과금 없이 체험할 수 있는 혜택을 단독 제공한다.

‘LG U+ 라이트플랜 신한카드 Big Plus’, ‘LG U+ 하이라이트 KB국민카드’, ‘LG U+ 빅팟 하나카드’, ‘현대카드M Edition2(라이트할부2.0)’로 아이폰X을 장기할부(18,24,36개월/현대카드 24,36개월) 구매 시 전월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에서 2만 5000원까지 청구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제휴카드할인은 통신요금 자동이체 시 가능하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