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재인 대통령 지진 발생 9일만에 포항 방문 이재민 수험생 위로

공유
0

문재인 대통령 지진 발생 9일만에 포항 방문 이재민 수험생 위로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전 지진 피해 이재민이 머물고 있는 경북 포항시 흥해실내체육관 대피소를 찾아 공개브리핑하고 있다./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전 지진 피해 이재민이 머물고 있는 경북 포항시 흥해실내체육관 대피소를 찾아 공개브리핑하고 있다./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포항 강진 발생 9일 만에 지진 피해 현장을 찾아 이재민과 수험생들을 위로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북 포항시 북구의 포항여고를 방문해 수험생들을 만나 수능 연기 결정을 내리게 된 배경을 설명하고 "거의 대부분의 국민들과 학부모·수험생들이 수능 연기결정을 지지해주고 포항 학생들에게 응원을 보내준 것은 정말 고마운 일"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늘 소수자들을 함께 배려해 나가는 것이 우리나라가 발전할 수 있는 우리 미래의 희망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장소를 옮겨 문 대통령은 포항 강진으로 피해를 본 이재민들이 모인 흥해 체육관을 찾아 시민들을 위로했다.
문 대통령은 이재민들의 고충과 민원을 일일이 들으면서 거주 안정과 근본적인 지진 대비 대책을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이재민들에게 "안전진단을 해서 계속 거주하기 힘든 건축물은 하루빨리 철거하고 이주할 집을 빨리 마련해 드리는 게 중요할 것 같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구조적인 안전 문제가 없어서 보강공사를 해도 되는 집들은 빨리 복구해서 포항시, 경북도와 함께 중앙정부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재민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점심 식사를 함께 했다.

오후에는 이재민들이 임시 거처로 옮긴 임대 아파트를 방문해 위로할 예정이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