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마트포스팅-채널좀비왕, 인플루언서 마케팅 상품개발 MOU

공유
3

스마트포스팅-채널좀비왕, 인플루언서 마케팅 상품개발 MOU

스마트포스팅과 크리에이터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채널좀비왕이 전략적 마케팅 제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스마트포스팅과 크리에이터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채널좀비왕이 전략적 마케팅 제휴 협약(MOU)를 체결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스마트포스팅과 크리에이터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채널좀비왕이 전략적 마케팅 제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스마트포스팅은 채널좀비왕과 상품 개발부, 게임 광고주 대상 마케팅 사업을 공동 전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포스팅에는 약 31만명의 소셜 인플루언서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이 제작한 콘텐츠는 스마트포스팅 플랫폼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되고 있으며 스마트포스팅은 광고 소재와 성과 분석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영상 조회수(CPV), 애플리케이션 설치수(nCPI), 상품판매 실적(CPS) 등의 성과를 분석해 콘텐츠를 만든 인플루언서에게 수익금을 지급하는 방식의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스마트포스팅은 채널좀비왕과 함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과 크리에이터 간 수익화 협력과 교류 ▲상호 이익 증진을 위한 채널 교류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광고주 대상 공동 마케팅 상품 개발 및 상품 판매 활동 등에 관해 논의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크리에이터MIX’를 통해, 채널좀비왕 소속 크리에이터 중 21명의 인기 크리에이터들과 콘텐츠를 기획 제작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인다. 스트리밍 생방송 진행부터 튜토리얼 VOD 제작까지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진 콘텐츠는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치, 네이버 포스트 등의 경로를 통해 확산된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