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부가 꺼내든 가상통화 대책 TF 발족... 비트코인 하루 거래 금액 3조원 억제 가능할까

공유
1

정부가 꺼내든 가상통화 대책 TF 발족... 비트코인 하루 거래 금액 3조원 억제 가능할까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가상화폐 공청회를 연다.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가상화폐 투기화 등에 대해 논의할 전망이다.이미지 확대보기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가상화폐 공청회를 연다.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가상화폐 투기화 등에 대해 논의할 전망이다.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거래열풍이 불며 부작용이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규제방안의 칼을 꺼내 들었다.

비트코인 투기와 가상통화 거래소 해킹 등 과 관련해 범정부 대책팀을 꾸려 거래 규제 방안을 모색한다.
법무부는 4일 “빠른 시일내에 가상통화 대책 TF를 발족하기로 했다”며 “가상통화 거래를 엄격히 규제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법무부가 관계기관 가상통화 TF주관부처가 돼 관계부처 간 협의를 거쳐 규제 대책을 신속히 마련해 추진하기로“합의했다고 밝혔다.

가상통화 현안 관련 정부부처 및 관계기관은 국무조정실, 기획재정부, 법무부, 금융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 국세청, 경찰청 등이다.

또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도 협의에 참여한다.

가상통화의 1일 거래금액도 3조원 이상으로 치솟아 거래 규모가 확대되는 양상이다.

비트코인 1개당 가격은 지난 6월 290만원에서 11월 1200만원 으로 폭등하기도 했다.
가상통화의 1일 거래금액도 3조원 이상으로 치솟아 규모가 매일 확대되고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