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렉스(Eurex), 야간 코스피200 연계시장 휴장 결정…5일부터 별도 재개장 통지 전까지 올스톱

공유
1

유렉스(Eurex), 야간 코스피200 연계시장 휴장 결정…5일부터 별도 재개장 통지 전까지 올스톱

야간 코스피200 연계상품을 상장․거래하는 유렉스(Eurex)가 5일부터 휴장된다. 이미지 확대보기
야간 코스피200 연계상품을 상장․거래하는 유렉스(Eurex)가 5일부터 휴장된다.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야간 코스피200 연계상품을 상장․거래하는 유렉스(Eurex)가 5일부터 휴장된다.

한국거래소는 유렉스 야간 코스피200 연계시장을 5일부터 야간 연계시장을 휴장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휴장기간은 ‘17.12.5(화)부터 별도 재개장 통지 전까지다.

대상상품은 유렉스에 상장된 코스피200옵션 및 미니코스피200선물 대상의 1일물 선물이다.

거래소는 휴장 사유에 대해 유렉스가 자체 시세정보 전문(messages) 변경 후, 그 변경사실이 사전에 협의되지 않음에 따라 시세정보가 회원사 및 투자자에 재분배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한국 투자자가 실시간 시세정보를 제공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거래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코스피200 연계상품시장의 휴장을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유렉스(Eure)x의 코스피200 연계상품시장이 휴장함에 따라 거래소의 장개시전협의거래도 별도 통지일까지 중단된다. 이는 국내외 투자자에 공통 적용된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