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상생과 나눔] 매일유업 한국야쿠르트 KT&G 外

공유
0

[상생과 나눔] 매일유업 한국야쿠르트 KT&G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매일유업, 하트밀 캠페인 진행

사진=매일유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 앱솔루트가 국내 5만명 중 1명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인 선천성 대사이상을 알리고, 환아와 환아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을 진행한다. 매일유업이 희귀질환인 선천성 대사이상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질환의 특성상 외식이 어려운 환아와 환아 가족들을 위해 특별한 레시피로 만든 만찬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 한국야쿠르트, 홀몸노인 돌봄사업 복지부 장관 표창
국야쿠르트가 7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열리는 보건복지부 주최 ‘2017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나눔의 장’ 행사에서 독거노인 보호 유공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을 수여받는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1994년 서울 광진구청과의 협약을 통해 홀몸노인 돌봄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 KT&G, 사회복지기관 식사지원

KT&G가 사회복지기관에 ‘희망밥차’를 전달하고 무료급식 봉사를 진행하는 등 향후 2년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식사 지원에 나선다. KT&G는 7일 서울역 인근 무료급식소 ‘따스한 채움터’에서 ‘KT&G 상상펀드 희망밥차’ 전달식을 열었다. 기증된 희망밥차 1대는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곳을 찾아가 이웃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전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 한국맥도날드, 점장4명 레이 크록어워드 수상자 선정

한국맥도날드의 점장 4 명이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에서 가장 뛰어난 점장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2018 레이 크록 어워드(2018 Ray Kroc Awards)’ 수상자로 뽑혔다. 한국에서는 고재경 점장(청담 DT점), 박아름 점장(코엑스점), 백지선 점장(부산영도 DT점), 최미영 점장(천안두정 DT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미스터피자, 대구 동산의료원 재능기부 활동

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는 지난 6일 대구시 계명대 동산의료원을 방문, 소아과에 입원중인 환아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도우쇼 공연 등 다채로운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이날 미스터피자는 동산의료원 마펫홀에서 입원 및 외래 환자, 보호자 등 350명을 대상으로 드림팀의 화려한 도우쇼 공연과 갓 구워낸 피자를 함께 나눠먹는 피자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 라이온코리아, 포항 지진 피해 복구 성금 1000만원 기부

라이온코리아가 포항 지진 피해 복구 성금으로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기부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돼 지진 피해 지역 주택 재건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국가적 재난 상황에 있어 나눔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이번 성금 전달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