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h수협은행-저축은행중앙회, 서민·중소기업 금융지원 강화

공유
0

Sh수협은행-저축은행중앙회, 서민·중소기업 금융지원 강화

Sh수협은행이 7일 서민과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서비스 제공 확대와 상호이익 증진을 위해 저축은행 중앙회와 연계대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미지 확대보기
Sh수협은행이 7일 서민과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서비스 제공 확대와 상호이익 증진을 위해 저축은행 중앙회와 연계대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Sh수협은행은 7일 서민과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서비스 제공 확대와 상호이익 증진 등을 위해 저축은행중앙회와 연계대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송파구 Sh수협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이동빈 수협은행장과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금융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서민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에 대한 금융지원 강화 필요성에 양 기관의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협약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Sh수협은행은 제1금융권 대출이 어렵거나 추가대출이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저축은행 상품을 소개해 고객이 고금리의 사금융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고, 저축은행은 Sh수협은행을 통해 소개받은 고객과 상담을 통해 맞춤형 대출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향후 협약기관과 업무범위를 확대하는 등 서민·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부담경감과 금융 애로 해소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